최근 스타트업 열풍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획기적인 O2O 서비스가 출시되고 있다.
배달의 민족, 요기요와 같은 배달주문 서비스를 필두로 직방, 다방 등 부동산거래, 카카오택시와 같은 콜택시, 심지어 숙박업소를 찾는 야놀자, 여기어때 앱 등 다양한 O2O 서비스가 출시되어 있으며, 이러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들로 통해 새로운 시장이 형성되고 있다.
O2O란 Online to Offline의 약자이며 온라인 시장과 오프라인 시장을 연결해준다는 의미이다. 스마트폰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수많은 오프라인 시장이 온라인과 연결되어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최근 출시된 포장이사비용에 대한 포장이사가격비교 및 이삿짐센터가격비교 어플 `다이사`는 전국 이사업체견적과 비용을 비교해주고 손쉽게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찾게 해주는 어플이다.
이사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이 이삿짐업체를 찾기 위한 방법은 극히 제한적이다.
부동산에 비치된 이사업체의 명함, 이사 경험이 있는 주변 지인의 소개, 인터넷을 통한 업체 검색 등의 방법이 있지만, 해당 이사업체가 정식허가업체인지 판단하기도 어렵고, 해당 이사업체의 서비스 수준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가 없다.
다이사 어플은 손쉽게 이사업체들을 비교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이사가 필요한 고객들에게 아주 유용한 어플이다.
다이사 서비스는 경쟁력 있는 이삿짐센터들을 지속적으로 검증하여 본 서비스의 신뢰도를 높혀가고 있으며 지역별업체를 고객에게 직거래하도록 도와주는 비용은 모두 무료이다. 이에 최소의 시스템 운영비만으로 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의 부담을 최소화 하였다는 시장의 평가를 받고 있다.
다이사 관계자는 "서비스 출범한지 약 6개월만에 10만명 정도의 고객들이 방문하였으며, 웹서비스에 이어 어플 서비스도 최근 출시하였다. 꾸준한 이사업체 관리를 통하여 고객들에게 우수업체 소개를 하기 때문에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라고 밝혔다.
현재 어플 서비스는 안드로이드 버전(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oodthought.da24&hl=ko ), 아이폰버전( https://itunes.apple.com/app/id1066642270 ) 모두 출시되어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