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람회 기획특집] 아이미스킨랩, 흑삼 화장품 해외 바이어 ‘시선집중’

1월 20~22일 일본 코스메 도쿄 참가 흑삼 유효성분 품질력 인정

[박람회 기획특집] 아이미스킨랩, 흑삼 화장품 해외 바이어 ‘시선집중’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 아이미스킨랩의 흑삼 화장품이 해외 시장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아이미스킨랩은 1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본 도쿄 빅사이트에서 열린 ‘코스메 도쿄(COSME TOKYO) 2016’에 참가해 특화된 흑삼 화장품으로 해외 바이어들의 시선을 사로 잡았다.



고려인삼, 과학의 날개를 달고 비상

흑삼은 인삼을 아홉 번 찌고 말리는(9증9포) 과정을 거친 것으로 백삼과 홍삼에 비해 Rg6, F4, RK3, Rh4, Rg5, Rs5, Rs4 성분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진세노사이드 성분의 함량이 8배, 항산화 효능은 10배, 총 페놀화합물 햠량은 4배가 각각 높다는 연구결과가 발표되면서 최근 주목받고 있다.

[박람회 기획특집] 아이미스킨랩, 흑삼 화장품 해외 바이어 ‘시선집중’

아이미스킨랩은 “Revolution series는 2003년부터 10여년간 고려 흑삼을 연구해온 천지현황이 정부 출연 연구소인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과 6여년, 3차례의 정부 R&D를 수행하는 과정에서 탄생한 화장품”이라며 “기존의 한방화장품 개념을 뛰어 넘어 자연주의, 천연주의 화장품을 콘셉트로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Rg3, Rk1이 강화된 흑삼 화장품 ‘Super Amazing Revolution’은 2014년 중소기업청 R&D 과제를 통해 경희대 한의대와 강남 아이미병원, 아이미스킨랩의 공동연구를 통해 탄생했다.

Revolution series는 멀티로션과 아이크림, 영양크림, 바디크림 4종으로 구성됐으며, 진세노사이드 Rg3, Rk1, Rg5의 함량이 홍삼의 10배 이상인 흑삼의 핵심 물질 ‘The Amazing HP-Black Ginseng™’을 주 원료로 한다.

[박람회 기획특집] 아이미스킨랩, 흑삼 화장품 해외 바이어 ‘시선집중’

기존 인삼, 홍삼 화장품은 컨셉 개념으로 원료가 포함된 반면 Revolution series는 흑삼 농축액 3%를 함유해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흑삼 원료의 영양 성분이 눈가 피부에 탄력을 부여하고 흑삼의 진세노사이드 Rg3, RK1 성분이 항산화 활성 촉진 작용을 해 주름개선에 도움을 준다. 흑삼 추출물이 피부에 잘 흡수돼 진피 치밀도가 높아지며 흑삼의 진세노사이드와 페놀 성분이 힘없이 늘어진 피부에 탄력을 선사한다.

Revolution series 가운데 ‘Super Amazing Revolution For You Multi Lotion’은 ‘The Amazing HP-Black Ginseng™’ 성분(인삼 성분 10%)과 6가지 꽃 추출물이 가볍고 산뜻한 사용감을 주는 멀티 로션이다. 피부의 보습력을 높여 주고 하루 종일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준다.

[박람회 기획특집] 아이미스킨랩, 흑삼 화장품 해외 바이어 ‘시선집중’

‘Super Amazing Revolution For Eye’는 20% 이상의 인삼 성분과 12가지 꽃 추출물을 더한 주름, 미백 이중 기능성 화장품이다. ‘The Amazing HP-Black Ginseng™’ 성분이 저분자, 지용성으로 변화함으로써 피부 진피층에 급속히 스며들어 연약한 눈가 주름과 팔자주름을 개선, 탄력을 더해 준다.

‘Super Amazing Revolution For Face’는 주름, 미백 이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흑삼의 ‘The Amazing HP-Black Ginseng™’ 성분(인삼 성분 15%)과 17가지 식물 추출물이 피부 진피층에 스며들어 하루 종일 촉촉함을 더해 주는 영양크림이다.

‘Super Amazing Revolution For Secret’은 ‘The Amazing HP-Black Ginseng™’, 기적의 흑삼 성분(인삼 10%)과 6가지 꽃 추출물이 지친 피부에 강력한 보습력을 더해주는 바디크림이다.

자연을 품다 과학을 입다

Revolution series는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을 통해 원료의 안정성과 전 제품 10무 테스트를 마쳤다. 페놀시에탄올, 파라벤 인공 향과 색소 등 10가지 유해성분이 들어가지 않고 흑삼 제품 자체의 향과 색을 표현했다.

[박람회 기획특집] 아이미스킨랩, 흑삼 화장품 해외 바이어 ‘시선집중’

아이미스킨랩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기간 동안 미국, 홍콩, 싱가폴 등 다양한 국적의 바이어 상담을 통해 흑삼 화장품을 알렸다”면서 “흑삼을 핵심 원료로 사용한 제품의 차별성과 인삼의 유효성분을 높힌 혁신성으로 관심을 보인 바이어가 많았으며 특히 일본 에스테틱과 화장품 메이커들과의 수출상담을 진행해 향후 수출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 “오사카에 이어 2번째로 참가한 코스메 도쿄 박람회는 바이어 상담 뿐 아니라 향후 출시될 제품의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도 얻어 가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QVC홈쇼핑 방송을 준비하고 있는데 내년 박람회에도 참가해 고려 흑삼화장품 ‘AIMEE’의 우수성을 꾸준히 알리고 싶다”고 강조했다.

아이미스킨랩은 이번 박람회 참가를 계기로 일본 화장품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또 향후 마스크 팩 제품을 출시, 중국을 비롯한 해외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예정이다.

한편 ‘코스메 도쿄 2016’에는 총 45개국 700여개 업체가 참석하고 3만여명이 방문해 일본 최대 화장품 박람회임을 실감케 했다

.코스인코리아닷컴 장미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