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2월 1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1.[1·19면] 애플이 올 가을 내놓을 신형 아이폰 ‘아이폰7’에 듀얼 카메라를 탑재합니다. 3차원(D) 촬영이 가능한 이른바 ‘3D 아이폰’이 등장합니다. 혁신 부재 논란으로 판매가 주춤했던 아이폰이 ‘3D’를 내세워 새롭게 부활할지 주목됩니다.
◇바로가기: 아이폰7, 듀얼 카메라 탑재한다
◇바로가기: 애플 ‘VR 시대’ 선봉장 노림수
2.[1면] 제4 이동통신 출범이 다시 불발로 끝나면서 ‘제4 이통 무용론’이 거세게 일고 있습니다. 이동통신 3사와 알뜰폰 업계뿐만 아니라 정치권 일각에서도 국내 통신시장에 더 이상 사업자는 필요없다며 정부를 압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가기: 무용론에 휩싸인 ‘제4 이통’
3.[3면] LG전자가 ‘초프리미엄’ 가전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습니다. LG전자는 수입가전이 주류를 이루던 시장에서 올해 TV와 생활가전으로 구성한 ‘LG시그니처’로 고객 수요를 이끌겠다는 전략입니다. 디자인에 참여한 톨스텐 벨루어 디자이너는 본지와 서면 인터뷰에서 “프리미엄 디자인은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모두 담은 좋은 디자인 그 이상의 것”이라고 정의했습니다.
◇바로가기: “시리즈 아닌 단품만 봐도 ‘시그니처’를 느낄 수 있게”
4.[9면] 삼성전자가 ‘기어S2 클래식’의 신규 모델 로즈골드와 플래티넘을 출시합니다. 신규모델은 18K(금 함량 75%) 로즈골드와 100% 플래티넘(백금) 소재로 마감해 스마트워치의 혁신적 사용성에 명품 시계 디자인 가치를 더했습니다. 전국 삼성디지털프라자, 롯데백화점 캘러리어클락,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하이마트 일부 매장에서 판매합니다.
◇바로가기: 골드·실버로 품격 높인 ‘기어S2’
최희재기자 hjchoi@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