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술원 영화과, 800만 관객돌파 검사외전 이일형 감독 특강 개최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예비 신입생 및 전국 고등학생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14일 기준으로 800만 관객돌파 흥행의 영화 ‘검사외전’의 이일형 감독 특강을 2월 27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일형 감독의 황정민, 강동원 주연의 범죄오락영화 ‘검사외전’은 설 연휴기간을 포함한 개봉 8일 만에 누적관객 630만명을 넘어섰으며 14일 800만 관객을 돌파한 가운데 9일 만에 500만 관객을 모았던 `어벤져스:에이지 오브 울트론`과 `암살` 보다 빠른 속도이며 지난 6일부터 닷새간의 설 연휴기간에만 476만 관객을 모으며 설 연휴 역대 최다 관객을 기록했다.



이일형 감독은 `검사외전` 이외에도 `비스티보이즈`, `마이웨이`, `군도:민란의 시대` 등의 필모를 가진 충무로 대표 영화감독으로 영화감독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자신이 걸었던 길을 소개한다. 이번 특강은 ‘영화감독이 되기 위한 실천’이라는 주제로 꾸며지며, 영화감독을 꿈꾸는 전국 고등학생 및 청소년 이라면 누구든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신청 마감은 2월 24일까지이다.

특강을 개최하는 한국예술원 영화예술학부는 올해로 설립 21주년으로 드라마 ‘후아유-학교2015’와 영화 ‘순정’의 이다윗 학생, 영화 ‘대호 연출부로 활약 한 정대웅 동문, 영화 ‘사도’의 촬영부로 활약한 박준용 동문, 영화 ‘부산행’ 촬영을 한 11학번 이정훈 동문, 이광국 감독의 영화 ‘소주와 아이스크림(가제)’에서 조감독으로 활약 중인 11학번 최범찬 동문 등이 있으며 최근에는 개봉을 앞두고 있는 곽경택 감독 신작 <부활> 스태프 참여 중인 김재헌 학생과 영화 ‘무수단’ 연출팀 김재헌 학생 등이 있다.

특히 한국예술원 영화예술학부에서는 매년 사전제작지원 제도와 신사동 인디스페이스에서 졸업영화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재학생들을 위한 뒹글 영화제 개최 등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지난해의 졸업영화제에는 한국예술원 동문인 ‘그놈이다’의 윤준형 감독 등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졸업작품을 감상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2015 사전제작작품 지원작이자 졸업 영화제에 상영되었던 이효수 동문의 ‘컷트’ 는 프랑스 리옹 국제영화제 경쟁 부문에 진출 했으며 유수민 동문의 한국영화아카데미 입학, 정대웅 동문과 오형종 동문의 중앙대 첨단영상 대학원 제작석사 과정 입학 등 상업 영화뿐만 아니라 국내 및 국제 영화제 등 다양하게 활동을 하며 인정받고 있다.

한국예술원은 4년제 예술학사 교육기관으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한 특강과 경연대회 등 예술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지원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대중문화예술인 양성을 목표로, 예술 분야로의 접근이 다소 어려운 청소년층에게 예술 분야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전부터 한국예술원은 대한민국 대표 작곡가이자 프로듀서이며 한국예술원 학장이기도 한 김형석 학장, 겨울왕국 ‘안나’역의 박지윤 성우, 카드캡터체리, 코난 등의 문선희 성우, 가수 나비, 영화 ‘히말라야’의 이석훈 감독, JTBC 비정상회담의 메인 작가 김명정 작가, 미국 팝핀 댄서 키드부기 등 예술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의 특강을 정기적으로 개최해오고 있다.

또한 3월 19일에는 웹툰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위한 웹툰 `사이드킥 1,2` 와 `스쿨홀릭` 등을 연재한 네이버 대표 웹툰작가 신의철 작가의 특강을 개최 할 예정이며 ‘청소년 힙합경연대회’, 성우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kac 보이스액팅 페스티벌’, ‘kac 청소년 실용음악 경연대회’, 댄서를 꿈꾸는 청소년을 위한 ‘kac 스트릿댄스 콘테스트’ 등 다양한 경연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 예정이다.

청소년을 위한 특강부터, 졸업 후 후배들을 위한 특강들로 다양한 경력과 포트폴리오의 기회를 제공하는 한국예술원은 2016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 내신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실기를 통해서 모집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2016학년도 신/편입생모집에는 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과 더욱더 전문화된 교육을 위해 지속해서 재학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예술원 홈페이지 또는 진학사와 유웨이에서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예술원 홈페이지(http://www.ikac.kr) 또는 전화문의(02-777-6133)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