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쌀한 겨울이 지나 봄맞이 여행으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서울 근교 나들이 코스로 파주가 각광받고 있다.
파주는 수도권에서 가깝고 임진각, 헤이리마을, 파주아울렛, 프로방스마을, 불빛축제 등 주변 볼거리가 많아 여행코스로 인기가 많은 유명 여행지이며, 이 외에도 유명 맛 집이 즐비해 있어 맛 집 여행을 떠나기에도 좋은 장소다.
특히 파주의 많은 명소들과 함께 봄철 건강을 위한 보양식으로 ‘전망대누룽지삼계탕’은 이미 가족
여행객은 물론, 젊은 연인들 사이에서도 유명한 파주 맛 집으로 알려져 있어 인기 있는 맛 집 코스다.
15년간 변함없는 맛으로 꾸준히 사람들의 방문이 이어지는 파주 대표 맛 집 전망대누룽지삼계탕의 ‘토종닭누룽지백숙’은 토종 닭을 사용해 쫄깃하며, 100% 국내산 찹쌀과 황기, 인삼, 당귀 등 한약재를 사용한 육수로 조리돼 느끼하지 않고 질리지 않는 맛으로 이미 미식가들에게 소문난 메뉴다.
특히 누룽지 죽은 찹쌀에 녹두와 흑 미를 잘 배합해 압력솥 밑바닥에 깔고, 토종 닭을 삶는 과정에서 누룽지가 함께 만들어져서 일반 백숙과는 차별화된 구수한 맛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봄철에는 입맛이 없어져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몸보신을 위한 보양음식을 많이 찾게 되는데, 누룽지닭백숙은 보양식으로 단백질과 필수지방산이 함유돼있으며 여러 가지 한약재를 사용해 원기회복 효능이 뛰어나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사계절 영양식이다.
전망대누룽지삼계탕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별미인 ‘단호박치즈훈제오리’는 달콤한 단호박 속에 담백한 훈제오리와 부드러운 치즈가 듬뿍 올려져 있어, 색다른 맛이 특미로 자리잡고 있다.
직접 농사지은 밤과 대추 등 농작물과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직접 만들어 제공하며 노인부터 어린아이까지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또한 밑반찬도 정갈하면서 정성이 담긴 손맛을 느낄 수 있다.
임진강 너머 북한 황해도와 마주한 곳, 전망대누룽지삼계탕은 아름다운 들녘과 해질녘 자유로 너머 멋진 노을로 전망이 좋아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132석의 넓은 매장과 20년 이상 가꾼 분재들과 아기자기한 조경 그리고 자연친화적인 인테리어로 차 한잔 즐길 수 있는 정자와 분수대 및 야외 정원까지 가족 모임 이나 단체모임 하기에 최적의 장소다.
한편 파주 프로방스마을과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 인근에 위치해 있어 프로방스맛집 또는 파주아울렛 맛집으로도 알려진, 전망대누룽지삼계탕의 메뉴 문의 및 예약은 전화(031-942-9696)나 홈페이지(hthttp://pajunoorungji.modoo.at 통해 가능하다.
이뉴스팀 e-new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