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시도우 ‘구글 애널리틱스 특강’ 개최

- 글로벌비즈니스컨설팅 회사 ㈜시도우와 전자신문이 공동 기획한 3월 알럿아카데미 ‘실무에 바로 쓰는 구글 애널리틱스 특강 시리즈’ 개최

왼쪽. 김선영 강사 오른쪽. 김용현 강사
왼쪽. 김선영 강사 오른쪽. 김용현 강사

글로벌비즈니스컨설팅 전문기업 ㈜시도우(대표 김도연)와 전자신문인터넷이 `실무에 바로 쓰는 구글 애널리틱스 특강 시리즈`를 개최한다.

알럿아카데미 3월 스페셜 특강으로 준비된 이번 교육에서는 데이터 분석 전문 회사에서 실무 리더로 활동하는 강사들이 구글 애널리틱스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실전 데이터 분석 스킬을 강의할 예정이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많은 대기업과 중소기업에서 활용하는 대표 데이터 분석 툴이다.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다 거의 모든 디바이스와 호환되며 상경•인문 계열 출신도 쉽게 배울 수 있는 효과적인 성과 측정 도구이기 때문이다.

수준별 특강으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단순한 메뉴 사용법을 넘어 본격적으로 데이터 분석을 배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한 맞춤 강좌다.

특히 1주차 ‘생기초 특강’과 2주차 ‘입문 특강’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를 처음 시작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기본 추적 코드를 삽입, 주요 지표를 확인하는 방법을 다룬다. 맞춤 캠페인과 목표 설정을 통해 성과 분석 지표를 확인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이어서 3주차 ‘보고서 작성 특강’과 4주차 ‘마케팅 성과 측정 특강’에서는 다양한 사례와 분석방법론을 통해 마케팅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제공한다.

강좌는 20명 소수 인원으로 진행되며, 개인 노트북을 지참해 실습형으로 이뤄진다. 구글 애널리틱스 입문부터 응용, 심층 사용까지 스킬을 배우고 싶거나 마케팅 성과로 이어나가고자 하는 모든 이들이 수강 대상이다.

`실무에 바로 쓰는 구글 애널리틱스 특강 시리즈`는 오는 3월 16일부터 매주 수요일 저녁 7~10시 네 번에 걸쳐 강남역 ‘알럿스퀘어(Alert Square)’에서 진행된다.

접수는 전자신문교육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