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스타기업 육성 프로젝트 참여사 모집

경기도와 경기도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가 올해 스타기업육성 프로젝트에 참여할 도내 20개 기업을 모집한다.

스타기업육성 프로젝트는 기술력이 뛰어나고 성장 잠재력이 높은 도내 중소기업을 발굴해 글로벌 강소·중견 기업으로 육성하는 사업이다. 경기도와 성남·용인·화성·부천·시흥·평택 등 6개 시 및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경기테크노파크, 한국나노기술원이 참여한다.

신청대상은 도내 중소기업 가운데 전년도 매출액이 50억원 이상인 제조기업(지식서비스업은 20억원 이상)이면서 기업부설연구소나 연구전담부서를 운영하는 곳이다.

올해는 신청기업 중 40개사를 예비 기업으로 먼저 선정하고, 기업진단 및 컨설팅을 통해 20개사를 5월 중 최종 선정한다.

선정한 스타기업에는 기술 사업화와 마케팅 분야에서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고, 참여기관이 추진하는 다양한 지원사업과도 연결한다.

2011년 시작한 스타기업육성 프로젝트 사업은 지난 5년간 122개사를 지원해 `월드클래스 300` 4개사 선정, 코스닥 등록 4개사, 지적재산권 출원 및 등록 189건, 일자리 창출 583건, 3908억원의 매출 상승 등 효과를 올렸다.

참여신청은 이지비즈 홈페이지(www.egbiz.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경기중기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