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정부는 핵심 국정과제인 고용률 70% 달성을 위해 구직자의 취업 및 생계와 직결되는 교육 훈련을 당면 과제로 꼽고 있다. 이에 MDS테크놀로지는 자사 교육센터인 MDS아카데미를 통해 14년간 제공해 온 재직자 대상 기술 교육을 구직자 및 미취업자까지 확대하여 IoT, 빅데이터, 모바일 SW 분야 인재 양성에 힘쓸 예정이다.
MDS아카데미는 IoT 구현을 위한 시스템 개발자, 빅데이터 엔지니어 & 분석 전문가, 스마트 팩토리 기반 IoT 전문가, 자동차 SW 개발자, 임베디드 SW 개발자, 모바일 & 웹 개발자, 응용 SW 개발자 등을 양성하기 위한 총 10개 교육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 각 교육과정은 3개월 ~ 6개월 동안 진행되고 정부 지원을 받아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또한, 교육을 수료한 구직자들이 MDS테크놀로지에 입사 지원 시 우대되는 혜택을 제공하고, 채용협약 및 협력을 하고 있는 1,000여개의 SW 기업으로 채용을 지원하고 있다. 지금까지 수강생들의 취업률은 90% 내외로 높은 편이고 수강생들의 3개월 이상 고용유지율이 90%에 달하는 것을 볼 때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도전해 볼만한 좋은 기회다. 현재, 모바일&웹 개발자, 응용SW 개발자 양성과정 등 2개 과정, 약 60명의 구직자 교육을 4월 말에 계획하고 있으며, 현재 지원자를 접수받고 있다.
MDS아카데미에서 실시하는 모든 교육과정은 SW개발 현장에서 실제 사용하는 고가의 실습 장비(1인 1장비)가 제공되는 최신 실습환경에서 진행된다. 실무 경험이 풍부한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이 체계적으로 교육을 하므로 만족도가 높다.
MDS아카데미 오형관 원장은 “국내 IT융합 산업을 이끌어 갈 미래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일이야말로 중요한 과제” 라면서 “교육생들에게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교육비 부담을 최소화하여 IT 인력 양성에 일조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