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3개월 연속 숙박 앱 순이용자수 1위

여기어때, 3개월 연속 숙박 앱 순이용자수 1위

[전자신문인터넷 김제이기자]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 이하 위드이노)은 숙박O2O 서비스 '여기어때'가 3월 숙박•레저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부문에서 ‘가장 이용자가 많은 앱’으로 꼽혔다고 20일 밝혔다. 3개월 연속 순이용자 수 1위다.

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에 따르면 지난 3월 ‘여기어때’는 ‘월간 순이용자 수(MAU)’ 68만명(안드로이드 기준)을 기록했다. 야놀자(45만6,000명), 데일리호텔(38만7,000명), 스카이스캐너(38만3,000명) 등이 뒤를 이었다. ‘여기어때’는 지난 1월과 2월에도 각각 69만9,000명, 76만4,000명으로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여기어때’는 현재 업계에서 가장 많은 4,000여 개 제휴점을 확보하고 제공 중이며, ‘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 순위’와 ‘앱 이용자수 점유율’, ‘이용후기수(약 40만개)’ 등 항목 대부분에서 중소형호텔 앱 1위에 올라 있다.

위드이노 문지형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지난 2년간 중소형호텔 시장의 혁신을 주도하고, 이용자 편의성 증대를 최우선으로 삼아 서비스를 고도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전했다.

지난 1월 선보인 ‘여기어때’의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는 이용자들이 호텔 이용 시 느낀 불편을 일시에 제거했을 뿐 아니라, 우수 중소형호텔 서비스 운영의 기준이 됐다는 업계의 평가다. 해당 프로젝트로 ‘최저가 보상제(1탄)’와 ‘100% 환불 보장제(2탄)’, ‘리얼리뷰(3탄)’가 순차적으로 도입•시행됐고, 다음달 네 번째 정책이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여기어때와 호텔타임은 견고한 이용자 정보보호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IDC 방화벽뿐 아니라, 침입탐지시스템(ids)과 침입방지시스템(ips)을 구축해 해킹 및 비정상적인 접속을 원천적으로 차단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암호화해 관리 중이다. 특히, 여기어때는 '프라이버시 보호' 기능을 지원해 이용자 정보 보호에 신경 쓰고 있다.

김제이기자 (kimje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