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아이오케어(IoCare)는 사물인터넷(IoT)을 연계해 집 안 실내외 공기질을 제품과 스마트폰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다.
기기가 축적한 공기질 데이터를 분석해 우리 집 공기질 유형에 맞는 관리 솔루션을 제공해 주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실내 이산화탄소 농도가 일정량 이상으로 높아지면 스마트폰으로 환기 알람을 보낸다.
실내공기 오염도가 높아지면 공기청정기 가동 알람을 보내주는 추가 기능도 제공된다.
스마트폰 앱으로 실내 통합공기질 상태 파악이 가능하다.
실내공기질 상세 항목인 △초미세먼지 △미세먼지 △가스 △이산화탄소 △온도 △습도 현황과 세부 수치도 보여준다.
듀얼 필터 시스템을 적용해 공기청정 성능도 더욱 강화했다.
기존 공기청정기는 단면에서 공기를 흡입하지만 이 제품은 필터 4개를 양쪽 2세트로 구성해 양면으로 공기를 흡입한다.
외부에서도 가족을 위한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집밖에서 스마트폰을 사용해 언제 어디서나 제품을 작동 시킬 수 있다.
외출 시 집에 들어가기 전 기기 작동을 시작해 공기를 미리 청정할 수 있다. 혹은 전자기기에 친숙하지 않은 노년층 부모집의 실내공기질까지 관리가 가능하다.
에너지 효율 1등급까지 획득해 성능과 효율을 모두 확보했다.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아이오케어는 코웨이 공기청정기 판매 증가를 견인하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 3월 해당 제품 판매가 전월 대비 약 140% 증가했다고 밝혔다.
코웨이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아이오케어(IoCare) 월 렌털료는 4만5900원(등록비 10만원 기준)이며, 일시불 판매가격은 128만원이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