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공기청정기 가격 부담된다면 렌털이 대안..."설치부터 필터 관리까지"

일시불로 구매가 부담스러운 소비자를 위해 공기청정기 렌털 서비스도 활성화되고 있다.

매달 일정 가격을 지불하면 설치는 물론이고 주기적으로 관리자가 찾아와 필터 교체와 기기점검도 해준다.

청호나이스 휘바람-Ⅳ 공기청정기 월 렌탈료는 36개월 기준 3만6900원(등록비 10만원)이다. 휘바람-Ⅳ 공기청정기는 프리필터, 항알레르겐필터, 헤파필터, 탈취필터 4단계 청정필터를 통해 미세먼지 및 냄새물질을 제거한다.

먼지센서를 통해 실내 공기 중에 있는 미세먼지 및 분진을 자동으로 감지해 공기오염도를 4단계로 표시한다. 자동모드 설정 시 공기 오염도에 따라 청정기 풍량을 자동 조절한다.

많은 공기청정기가 송풍구가 항시 개방돼 있다 보니 송풍구로 먼지 등이 유입되는 사례가 많았다. 휘바람-Ⅳ 공기청정기는 제품의 전원을 끄면 송풍구가 자동으로 닫혀 외부 먼지가 제품 내부로 유입되지 않는다.

쿠쿠전자도 공기청정기 렌털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앤아웃 공기청정기 월 렌탈료는 2만2900원(36개월)이다.

쿠쿠 인앤아웃 에어는 한국공기청정협회로부터 CA인증마크를 획득한 제품이다. 쿠쿠전자만의 5개 8단계 안심필터를 탑재했다.

집밖 초미세먼지와 함께 집안 먼지와 동물 털, 생활냄새,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일반 헤파필터 대비 면적이 넓은 3M사 헤파필터를 적용해 집진 성능을 높였다.

인앤아웃 에어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해 전기세 부담도 줄였다.

동양매직 슈퍼 공기청정기는 월 렌털료가 2만9900원(계약기간 5년)이다.

동양매직 슈퍼 공기청정기는 자연 기화방식으로 초음파식 가습기 대비 5만분의 1수준 미세 먼지 수분 입자를 배출한다. 이는 세균보다 작은 입자로 세균이 들러붙는 것을 방지함은 물론이고 넓은 범위까지 빠르게 확산해 집안 구석구석 쾌적한 습도를 유지하게 한다.

국내 공기 청정기 최초로 5인치 풀 컬러 LCD화면을 탑재했다. 스마트홈 기능을 강화해 어디에서나 실시간 집안 공기 모니터링과 제어가 가능하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