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 상기 민관군이 함께하는 국민대통합 마라톤대회가 오는 6월 18일 토요일 오전 8시 서울 상암월드컵 평화광장에서 펼쳐진다.
올해가 5회째로 대한민국특전사전우회와 대한민국특수전사령부가 주최한다. 국민대통합마라톤조직위와 향우산업이 주관하고 국민대통합위원회, 국방부, 국가보훈처, 재향군인회, tbs교통방송 가 후원한다. 이번 마라톤 대회는 `국가 안보는 지구력 있는 체력이다`를 모토로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특전사전우회 회원 등 약 1만 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마라톤 코스는 △6.25km △10km △하프코스 등 세가지다. 이 중 6.25전쟁을 상기하자는 의미의 6.25km코스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을 출발해 하늘공원주차장→난지 하늘다리→하늘공원→구름다리→월드컵 평화의 공원을 달린다. 10km코스와 하프코스는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출발해 하늘공원, 가양대교, 성산대교를 거치며 한강변을 달린다.
마라톤 이외에 행사 당일 월드컵 상암경기장 평화공원 일대에서 △6.25 사진전 △참전국 기념 전시회 △적장비 전시회 △아군 장비전시회 △유해발군단 및 △각종 군 시범(의장대, 특공무술) △국민대통합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도 펼쳐진다. 참가신청은 온라인(http://sfvarun.com) 하면 된다. 5월말 까지 선착순 1만명을 신청 받는다. 참가자 전원에게 슈나이더 기념품 티셔츠를 준다. 또 코스별 1~5위 까지 상장과 시상금을 지급하고 타대회와 달리 6위에서 50위까지도 10만원 상당 상품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