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어때, 숙박업소 이벤트 알리미 ‘이벤트존’ 오픈

여기어때, 숙박업소 이벤트 알리미 ‘이벤트존’ 오픈

[전자신문인터넷 김제이기자] 중소형호텔 4,000여곳이 마련한 자체 이벤트를 ‘여기어때’ 앱에서 한 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숙박O2O 기업 위드이노베이션(대표 심명섭, 이하 위드이노)의 ‘여기어때’는 ‘이벤트존’을 통해 제휴점별 이벤트를 이용자에게 제공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벤트존’은 ‘여기어때’ 사용자에게 노출빈도가 높은 숙박업소 리스트에 최대 3개의 자체 프로모션 정보를 노출하는 형태로 제공된다. 기존에 업소명이나 주소, 거리, 가격 등 단순 정보만 제공하던 것에서 ‘이벤트 항목’을 추가 확장한 것이다. 숙박업주는 스스로 무한대실, 적립, 객실UP, 선물제공, 교통비지원, 음식제공, 기념일, 리뷰, 당첨자발표 등 11개 카테고리 내에서 자신만의 ‘이벤트’를 공개 설정할 수 있다.

중소형호텔 제휴점주들은 ‘여기어때’의 이벤트존을 활용해 고정 고객을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공실율을 줄여 매출 향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고객은 한층 다양한 숙소 선택 기준으로 만족도 높은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벤트존’을 개발, 오픈하기까지 위드이노베이션(이하 위드이노)은 2년간 ‘여기어때’를 운영하며 누적된 4,000여개 제휴점의 투숙형태 및 객실등급에 따른 요금, 이용시간, 입·퇴실시간과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 및 혜택 정보 등 숙박업소의 빅데이터를 다각도로 분석했다. 이를 통해 숙박업소 이용자에게는 유용하고, 업주들에게는 매출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타임세일 기반의 ‘이벤트존’ 기능을 제공하게 된 것이다. 특히 이번 ‘이벤트존’ 개설 및 운영은 ‘O2O’ 서비스의 가치 확대 전략으로 제휴점주의 의견을 수렴하고 실제 기능에 반영했다.

위드이노 문지형 커뮤니케이션 총괄은 “향후 이벤트존을 활용해 각 지역 또는 개별 상권에 적합한 이벤트 내용을 업소에게 직접 제안하고 컨설팅할 예정”이라며 “숙박업소 이미지 쇄신 및 실질적인 매출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중소형호텔 시장의 ‘혁신’과 ‘상생’을 위해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 프로젝트’를 전개 중이다. ‘최저가 보상제(1탄)’와 ‘100% 환불 보장제(2탄)’,‘리얼리뷰(3탄)’가 단계적으로 도입·시행됐고, 다음달 네 번째 정책이 발표된다.

김제이기자 (kimje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