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대구북부도서관 기가라이브러리에서 초중고 학생 대상 ICT 교육

KT와 대구북부도서관은 이달부터 `기가 라이브러리(GiGA Library)`에서 대구시 초■중■·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ICT) 관련 다양한 창의체험학습을 진행한다.

기가 라이브러리는 KT가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014년 12월 대구북부도서관 1층에 구축한 기가네트워크 기반 ICT특화교육공간이다. 매월 2~3개 IT관련 무료강좌가 운영된다

대구 대평중학교 학생들이 기가 라이브러리에서 RC카를 활용한 IoT를 체험하고 있다.
대구 대평중학교 학생들이 기가 라이브러리에서 RC카를 활용한 IoT를 체험하고 있다.

대구북부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체험학습은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 드론, 가상현실 등 ICT트렌드 변화에 발맞춰 ICT 특화 3가지 과정을 운영중이다.

VR(가상현실)과 드론 체험 및 트렌드 읽기와 아이패드 활용 다큐만들기, RC카 활용 IoT체험 등 ICT트렌드 전반에 대해 학생들 눈높이에 맞는 체험 프로그램이다.

현재 대평중학교 등 7개 중학교 200여명의 학생이 교육 신청을 마쳤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는 북부도서관 독서문화과로 신청하면된다. KT는 올 하반기 자유학기제 전면시행에 맞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KT, 대구북부도서관 기가라이브러리에서 초중고 학생 대상 ICT 교육

KT 영남권CSV운영팀도 대구북부도서관에서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과정을 무료로 운영중이다. 현재 스크래치 코딩수업, 아두이노를 활용한 제어기초, 앱인벤터 창의학습, 3D프린팅 과정 등 소프트웨어 관련 강좌가 이뤄지고 있다. 기가 라이브러리에서 뿐만 아니라 희망하는 학교에는 `찾아가는 IT스쿨`도 진행한다.

학생 뿐 아니라 교사들을 위한 소프트웨어 교육 연수도 전문가를 초청해 상·하반기 각 두 세 차례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달에는 기가라이브러리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아두이노 제어활용 수업을 매주 4차례 진행한다.

KT로고
KT로고

KT 관계자는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이 아두이노와 IoT 제어원리, RC카 조립 및 조종법, 가상현실 기기와 드론 작동법 등을 체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