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맥스(대표 이종우)는 웹기반 솔루션 개발업체다. `논-액티브 엑스` 환경에 맞춰 모든 브라우저에서 IT 솔루션을 구동하는 기술을 보유했다. 굿소프트웨어(GS) 인증을 받은 스마트 영상 솔루션과 HTML5 학습 플레이어가 회사 주력 솔루션이다.
스마트 화상 솔루션은 다양한 브라우저에서 URL 입력만으로 영상·음성통신 및 실시간 문서공유·편집을 지원한다. 영상회의, 영상교육, 영상상담 모드를 제공한다. 1000명 이상 동시 접속을 지원하는 웹세미나 모드와 실시간 방송 모드를 지원한다.
1인 미디어 시대 트렌드를 반영해 개인 방송, 사내 교육방송 등 온라인 방송 영역까지 서비스를 확대했다. 저렴한 웹캠으로도 이용 가능해 비용 부담을 줄인다.
방송영상컨트롤러 시스템은 최다 4명까지 동시 영상송출이 가능하다. 채팅에 참석하지 않은 사람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도 있다. 기존 방송 최대 단점을 극복해 채팅 외 참석자와 소통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다는 평가다.
HTML5 버전 학습 플레이어는 이미 전 세계 웹 표준으로 자리매김한 `논-액티브 엑스` 기반 온라인 학습 전문 솔루션이다. PC, 태블릿, 모바일 등 각종 브라우저에서 이용 가능하며, 보안과 학습 기능에 특화됐다.
비투맥스는 기업부설 연구소 설립 후 지속적인 웹 기반 솔루션 개발에 집중한다. 맥, 리눅스, 윈도 등 다양한 운용체계(OS)에서 구동하는 웹 기반 솔루션을 자체 개발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뽐낸다.
정용철 의료/SW 전문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