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5월 16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1.[3면, 4면] 온라인 유통업계가 다중채널네트워크(MCN)와 유통을 결합한 `비디오 커머스` 경쟁에 들어갔습니다. 이동이나 휴식 중에 간편하게 시청하는 MCN 콘텐츠가 온라인·모바일 시청자를 빠르게 흡수하면서 새로운 유통 채널로 떠올랐습니다.
◇바로가기:MCN+유통 `비디오 커머스` 전쟁 막 올랐다
◇바로가기:“짧은 동영상으로 지름신을”…m쇼핑족 눈길 잡자
2.[8면] CJ헬로비전이 알뜰폰 `헬로모바일`에 중고 스마트폰 렌탈(0원 렌탈) 서비스를 도입합니다. `0원 렌탈`은 온라인 전용으로, 유통 단계를 줄여 고객에게 합리적이고 기존에 없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에서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바로가기:CJ헬로비전, 중고 스마트폰 `0원 렌털` 도입
3.[9면] 중국 상하이 오리엔탈 스포츠센터에서 2016 미드시즌인비테이셔널(MSI) 준결승과 결승전이 열렸습니다. 4강에 오른 대만팀을 제외하면 나머지 3팀 모두 한국 프로게이머가 활동한다고 하네요.
◇바로가기:韓 프로게이머, 인기 연예인 뺨쳐…中 `e스포츠 신한류` 물결
4.[11면] `제1회 전자신문 ICT 바둑대회`가 15일 서울 성동구 한국기원에서 열렸습니다. 국산 바둑 인공지능 `돌바람` 포함 14개팀 정선수·후보선수 74명과 관계자 120여명이 2층 대국장을 가득 메웠다. 승리를 위해 경기 시작 직전까지 바둑 공부에 열중하는 모습도 눈에 띄었다.
◇바로가기:ICT 기관·기업 종사자 모여 바둑으로 하나되다
박은석기자 gikprit@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