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놀이터PC방, e스포츠존 게임대회 성황리 종료

인천 놀이터PC방, e스포츠존 게임대회 성황리 종료

[전자신문인터넷 김제이기자] 인천 놀이터PC방은 지난 14일 인천 남동구 백범로에 위치한 놀이터PC방 매장에서 ‘놀이터 PC방 게임대회’를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인텔 공인대리점 3사에서 포스터, 현수막, 마우스 장패드 등 홍보킷과 상금을 후원하며, PC방 자체적으로 게임대회를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행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놀이터 PC방 인근에 거주하는 다양한 연령대의 참가자들이 참여해, 우승 타이틀과 1등 상금 20만원을 획득하기 위해 치열한 각축전이 펼쳐졌다.

인천 놀이터 PC방 김현서 사장은 “최근 게임대회를 진행하는 매장들이 늘면서, 우리 매장도 게임대회를 열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며 “게임대회 진행 경험이 없어 망설이고 있던 상황에서 인텔 공인대리점 3사에서 게임대회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게임대회를 진행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그는 또 “평소 방문자뿐만 아니라 인근지역 사람들까지 게임대회에 참가해 매장 운영과 홍보 등 일석이조의 효과를 봤다”며 “단발성으로 그치지 않고 정기적으로 게임대회를 개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인텔 3사가 후원하는 e스포츠존 게임대회 이벤트는 6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 스카이레이크)가 탑재돼 있으며, e스포츠존을 구성하기 위한 10좌석 이상이 마련돼 있어야 한다.

한편, 인텔 스카이레이크는 높은 동작속도와 DDR4 RAM 사용, DMI 3.0, 인텔 터보부스트 2.0의 기술로 끊김없는 강력한 게이밍이 가능하다. 또, 설계전력(TDP)이 65W로 낮아져 많은 PC를 사용하는 PC방에서 전기세 절감효과를 볼 수 있다.

김제이기자 (kimje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