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5월 20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1.[1면] LG전자 모바일결제 서비스 LG페이가 세계 최초로 IC칩을 탑재한 `올원 카드` 형태로 9월 출시되네요. LG전자는 마그네틱 중심의 삼성페이, NFC 거래를 지원하는 애플페이 진영에 `IC거래 연동`이라는 강력한 범용성으로 도전합니다. 국내 페이시장이 다시 한 번 기술 혁신 전기를 맞게 됐네요.
◇바로가기:LG페이, 세계 최초로 IC칩 탑재한다
2.[22면] 이동통신 요금제에서 `무제한` 표현이 20년 만에 사라지네요. 공정거래위원회와 이통 3사가 요금제 명칭에서 `무제한` 표현을 뺀다는 내용이 포함된 최종 동의의결안을 마련했습니다. 추가 과금, 데이터 속도 저하를 감수했던 소비자 피해 문제가 해결될 듯 합니다.
◇바로가기:이통 요금제서 `무제한` 표현 뺀다
3[10면] 휴대폰과 태블릿 시장에 노키아 브랜드가 다시 나오네요. 외신에 따르면 노키아는 핀란드 신생회사 HMD글로벌이 노키아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게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HMD글로벌은 노키아 브랜드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태블릿, 피처폰을 개발해 판매한답니다.
◇바로가기:노키아폰 부활한다
4.[2면] 하반기부터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원화 결제`가 가능해지네요. 구글은 소비자 편의를 높이고 외환 수수료를 낮추기 위해 하반기부터 국내 신용카드, 직불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개선한답니다. 달러 결제 시 환율에 따른 가격 차이와 수수료 문제가 해결될 듯 합니다.
◇바로가기:달러만 받던구글 플레이서 `원화 결제`
김창순기자 c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