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미성년고객 전용 `i-꿈을 키우는 적금` 출시

IBK기업은행, 미성년고객 전용 `i-꿈을 키우는 적금` 출시

IBK기업은행은 미성년고객 전용상품인 `i-꿈을 키우는 적금`을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대상은 만 18세 이하 미성년자이며, 매월 1000원부터 10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다.

고시금리는 1.45%(5.23기준)이며, 조부모를 포함한 가족 중 1명을 대표가족으로 선정하고 대표가족 및 본인의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6%p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 대표가족의 IBK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실적 2개월 이상 또는 지로·공과금 자동이체 실적 2개월 이상 있는 경우 ▲대표가족의 신용(체크)카드 이용실적 1백만원 이상으로 결제계좌가 당행 입출식인 경우 (단, 현금서비스실적 제외) ▲예금주 본인의 당행 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있는 경우 또는 예금주 본인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이 적금의 만기일까지 유지하고 있는 경우 등 해당사항에 각각 우대금리 0.2%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최초 1년 만기로 가입하되, 만기 시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되어 최장 21년까지 운용할 수 있다.

또 대학등록금 등 학비를 이유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적금 해약없이 1년이 지난 예치금에 대해 연 2회 이내에서 필요자금을 인출할 수 있다. 인출자금은 중도해지 금리가 아닌 기간별 정기적금 고시금리가 적용된다.

김지혜 금융산업/금융IT 기자 jihy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