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노믹스] 특허정보진흥센터, 정부조달우수제품 특허기술 검증한다

특허정보진흥센터가 정부조달우수제품 특허기술을 검증한다.

특허정보진흥센터(소장 이동근)와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회장 장세용)는 27일 `조달우수제품의 특허기술적용 검증 업무 협조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밝혔다.

이동근 특허정보진흥센터 소장(오른쪽)과 장세용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회장이 조달제품의 특허기술적용 검증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이동근 특허정보진흥센터 소장(오른쪽)과 장세용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 회장이 조달제품의 특허기술적용 검증을 위한 상호협력 협약서를 교환하고 있다.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는 조달청 위탁을 받아 △정부조달우수제품 신청 및 접수 △우수제품 사후관리 △우수제품 판로지원 △해외조달시장 진출 지원 사업 등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조달우수제품 지정제도는 정부조달물자의 품질향상과 중소·벤처기업 판로를 지원하기 위해 성능·기술·품질이 뛰어난 물품을 우수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조달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 수의계약 등을 통해 각 수요기관에 공급할 수 있다.

특허정보진흥센터는 이번 MOU 체결에 따라 협회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해당 제품 특허기술적용여부를 공정하게 검증·분석해 제공한다. 분석 결과는 정부조달우수제품 신청시 정부조달우수제품 평가에 반영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우수조달제품에 대한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등 지식재산권 적용 검증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지속적인 관련 사업 발전을 위해 긴밀히 협조할 계획이다.

이동근 특허정보진흥센터 소장은 “조달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 안정적인 판로를 확보할 수 있는 만큼, 조달우수제품의 특허기술적용을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검증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MOU를 통해 조달우수제품 특허활용을 촉진하고 특허기술기업의 제품 경쟁력 제고 및 조달공급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상세 내용은 IP노믹스 홈페이지( www.ipnomics.co.kr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명진 IP노믹스 기자 mjsh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