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실업률이 3년 연속 상승하면서 고용 절벽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는 요즘, 취업을 잡는 이색학과들이 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KBS2 VJ특공대에서는 지난 3일 ‘2016 취업유망주 이색학과’라는 주제로 방송을 하였다.
다양한 이색학과 중 세계 2위의 ‘쇼호스트학과’를 비중 있게 보도하였다. 홈쇼핑 아카데미에서 볼 수없는 현장의 생생한 수업을 학생들이 직접 연출 구성 기획 방송을 타고있다.
국내 홈쇼핑업계는 15조원을 달성하며 꾸준한 성장으로 구직자들은 점점 늘어나고 있지만, 전문적인 교육은 부족하여 구직자들이 어려워하는 직종 중 하나였다.
3일 방송된 VJ특공대에서는 전문적인 홈쇼핑업계 교육과 씨티칼리지 홈쇼핑학과 재학생들의 취업준비 현장을 생생하게 담아냈다.
VJ특공대에 소개된 씨티칼리지는 최초 홈쇼핑학과를 개설하며, 도전-실용-신뢰’를 바탕으로 전문 능력을 갖춘 인재들을 양성하는 현장중심의 교육기관이다.
뿐만 아니라 취업을 보장하는 취업보장제도와 매주 생방송, 산학제휴 등의 취업관리처를 운영하며 졸업생 전원 취업에 힘쓰고 있다.
현재 씨티칼리지는 2017학년도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고졸학력 이상이면 내신과 수능성적 관계없이 입학이 가능하며, 접수는 해당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등록금과 장학관련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대표전화를 통해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김민지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