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역 역세권 ‘포트센트럴시티’ 오피스텔 분양

오산대역 역세권 ‘포트센트럴시티’ 오피스텔 분양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 일대에 오피스텔 ‘포트센트럴시티’가 조성된다. 포트센트럴시티는 대한민국 ‘1%의 최고급 오피스텔’을 모토로 오산대역 도보 1분이라는 역세권 프리미엄을 선보인다.

이 오피스텔은 지하 3층~지상 10층 157실 규모로, 전용 31㎡ 단일 형태로 구성된다. 지하 3층~1층 주차장, 지상 1층~2층 근린생활시설, 지상 3층~10층의 업무시설로 주거, 업무, 상업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오산대역이 도보 1분 거리인 초 역세권에, 편의시설, 교육시설의 3박자가 갖춰졌다. 횡단보도만 건너면 오산점 홈플러스가 위치해 생활의 편리함을 더했고, 물향기수목원이 함께 자리 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그밖에 오산시청, 오산 스포츠센터, 초·중·고등학교, 고인돌공원, 에코리움 등 편의시설이 인접 해 있고 필봉터널 개통(2018년 예정)으로 동탄산업단지(동탄2신도시에 위치)까지 빠르게 이동이 가능 해 산업단지 종사자 및 투자자 등 대기수요가 풍부하다.

인프라뿐만 아니라 입주민의 쾌적한 생활을 위한 공간 설계도 눈 여겨 볼만하다. 3층, 10층은 발코니가 있는 층으로 입주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고, 150대의 주차공간에 70대의 CCTV를 설치하는 등 안전에도 만전을 기한다. 별도의 상가 엘리베이터(11인승) 1대, 입주민 엘리베이터(15인승) 3대 등을 설치해 입주민의 편의성을 배려했고, 30mm 방진패드 시공으로 층간소음 최소화에 힘썼다.

또한 홈오토시스템, 욕실키폰, 3연동중문(효율적 공간활용), 원격검침(난방, 전기), 무인택배시스템, 주차무인정산, 43인치 티비에 냉장고, 인덕션, 세탁기, 천장형에어컨 아일랜드식탁 등이 기본 옵션으로 제공된다. 특히 홈오토시스템, 원격검침, 주차무인시스템 등의 첨단 인프라는 입주자들의 관리비 부담을 크게 덜어주는 효과도 기대된다.

백상종합건설 관계자는 “오피스텔은 항상 관리비가 부담이라는 고객들이 많은데, 효율적으로 관리해 관리비를 최소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렴한 투자비용도 장점이다. 실투자금 3천만원, 평당 6백만원대의 합리적인 비용에 취득세 85%, 재산세 50% 감면이라는 세제혜택까지 제공한다.

‘포트센트럴시티’의 모델하우스(경기도 오산시 궐동682-2번지 2층)는 5월 중순에 오픈해 현재 청약접수 중이며, 6월 중 착공, 2017년 10월 입주 예정이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