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쉬, 40•50대 위한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 정보

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사진출처: 리크리홀딩컴퍼니

40, 50대는 신진대사율이 떨어지고 급격하게 신체 기능과 세포 노화가 이뤄지므로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쓸 필요가 있다.

사람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갱년기에는 대부분 근력저하를 비롯한 체지방 증가와 더불어 정신혼란, 기억력 저하, 우울증 등 정신 질환까지 동반할 수 있어 유의할 필요가 있다.


중년 여성들은 여성호르몬이 감소되는 시기를 겪으면서 신체의 변화를 겪게 된다. 난소가 노화돼 기능이 떨어지기 시작하면 배란 및 여성호르몬의 생산이 더 이상 이뤄지지 않아 월경이 끝나는 완경이 되게 된다.

또 골밀도 감소와 발한 및 얼굴 화끈거림, 불안감, 건망증과 수면 장애, 질건조 등을 겪기도 한다.

여성과 마찬가지로 중년 남성들도 갱년기를 겪는다. 남성들에게 주로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의욕 저하, 내장지방 증가, 피로 증가, 활력 감소가 주로 나타나며 호르몬의 변화로 감수성이 풍부해지고 자주 눈물을 흘리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남성 갱년기의 주원인은 남성호르몬의 감소와 과도한 음주, 흡연, 스트레스 등 환경적 요인 및 고혈압, 당뇨, 간질환 같은 신체적 요인 등이 있다. 남자 갱년기는 여성들과는 다르게 남성호르몬이 천천히 떨어지면서 발생되기 때문에 증상이 미미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스페쉬는 40, 50대 갱념기를 겪는 여성, 남성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멀티비타민&미네랄 제품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아르테미스 포 우먼은 건강한 리듬을 원하는 중년 여성의 맞춤 영양 관리를 위한 3 in 1 제품으로 스위스산 DSM사의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했다.

주원료인 회화나무열매추출물은 갱년기 여성불편감을 낮추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갱년기를 앞둔 여성부터 갱년기에 접어든 여성까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4050 디오니소스 포 맨은 남성들을 위한 건강 보조 식품으로 기능성과 간편함을 원하는 중년 남성의 맞춤영양관리를 위한 19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기능성이 담겨 있다.

뼈 건강, 에너지, 신진대사 생성에 도움을 주는 영양밸런스뿐만 아니라 음주, 스트레스, 등으로 지치고 피로한 간 건강까지 고려했다.

기능성 원료인 밀크씨슬 추출물은 간수치 개선과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으로 식약처 건강기능식품원료로 인정받은 기능성 원료다.

스페쉬 관계자는 “갱년기 증상을 극복하기 위해 병원에 방문해 호르몬 수치 검사를 통해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이들 제품 복용과 함께 갱년기에 좋은 식이요법과 규칙적인 운동을 병행하는 게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에 따르면 음식을 먹을 때는 지방이 많은 육류 섭취와 과식을 피하고 운동을 할 때는 주 3회 이상 등산이나 조깅 등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규칙적으로 하는 게 필요하다. 특히 운동을 통한 근력 강화는 골밀도를 증가시키므로 골절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활력을 되찾기 위해서 건강한 취미생활을 갖는 것도 도움이 된다. 여기에 신진대사를 높이고 갱년기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도록 멀티비타민 및 건강기능식품으로 건강 관리하는 것 또한 고려할 수 있다.

이 관계자는 “갱년기는 누구나 자연스럽게 거쳐 가는 신체적 변화의 한 과정이고 질병이 아닌 자연 현상”이라며 “증상을 극복하기 위해 갱년기 증상이 오기 전부터 미리 준비해 담담하게 받아들이는 태도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진수 기자 (ljs@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