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상반기 인기상품]품질 우수-360시큐리티 `360시큐리티`

360시큐리티(대표 알디 왕차이)는 보안과 최적화를 한 번에 제공하는 올인원 솔루션으로 보안 업계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

사명과 같은 솔루션 360 시큐리티는 바이러스 탐지에만 집중했던 기존 백신과 달리 더욱 넓은 범위의 보안을 책임진다. 스마트폰을 빠르고 깨끗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IT 기기 성능을 관리하는 `최적화` 기능과 악성코드 감염을 막는 `보안`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2016 상반기 인기상품]품질 우수-360시큐리티 `360시큐리티`

360 시큐리티 대표 기능은 부스트(Boost), 청소(Clean), 안티바이러스다.

부스트는 자동 실행으로 메모리 소모가 많은 애플리케이션 설정을 변경해 기기 속도를 향상시키고 배터리 사용시간을 연장시킨다.청소기능은 불필요한 파일과 캐시를 분석·제거한다. 스마트폰을 마치 새 것처럼 관리한다. 안티바이러스 기능은 실시간 업데이트되는 클라우드 기반 인공지능 엔진을 토대로 신형 악성코드 위협으로부터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보호한다.

이외에 애플리케이션 설치를 손쉽게 관리하는 `앱 매니저`, 보이스피싱 피해 방지를 위한 `스팸 전화 및 문자 필터`, 휴대폰 분실 시 사용 가능한 `모바일 찾기` 등 부가적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360시큐리티는 스마트폰 게임 이용이 많은 한국 시장을 감안해 `게임부스트(Game Boost)` 기능을 추가했다. 게임부스트는 모바일 게임 애플리케이션 실행을 최적화하는 서비스로 불필요한 기기 사용을 최소화해 속도를 평균 30~40% 향상시킨다.

지난해 국내 보안업계에 진출한 360시큐리티는 백신 앱 최초로 TV CF를 비롯해 페이스북 캠페인, 인기 웹툰 `마음의 소리` 콜라보레이션 등 국내 사용자와 접점을 늘리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쳐왔다. 보안 업계 최초로 진행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한국 시장 진출 약 9개월 만에 1000만 내려받기를 돌파했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으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 10월엔 저사양 스마트폰을 위한 `360 시큐리티 라이트`를 선보였다. 세계 최초로 1GB 메모리 이하 스마트폰을 위해 제작된 올인원 모바일 솔루션이다. 기존 360 시큐리티 주요 기능을 4MB 용량으로 제공한다.

최근 360시큐리티는 AV-TEST(www.av-test.org)에서 종합점수 만점으로 인증을 획득해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실시간 악성코드 탐지와 지난 4주간 발견된 악성코드 샘플 진단 테스트에서 99.9% 진단율을 기록해 `탐지율(Protection)` 만점을 받았다.

만점을 기록한 360 시큐리티 보안 엔진은 QVM(Qihoo Support Vector Machine)이다. 인공지능 알고리즘으로 새로운 형태 악성코드를 감지·인식할 수 있는 독자 기술이다.

360시큐리티는 한국뿐만 아니라 미국과 유럽, 아시아 지역 등 세계 여러 국가에서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관리하는 애플리케이션으로 인정받고 있다. 글로벌 출시 1년 만에 4억5000명 이용자를 확보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안호천 통신방송 전문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