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남구 해도동 고속터미널 바로 앞에 ‘포항 엘리시움’ 주상복합 오피스텔이 들어선다.
이곳은 지하 5층~지하 1층 주차장, 지상 1~2층 상가, 지상 3~15층 오피스텔로 구성돼 있으며, 그 중 286세대의 오피스텔은 이미 100% 조기 분양을 마친 상황.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테크노밸리 인접으로 인해 배후수요가 풍부할뿐더러 특히 방문자 메모전달, 객실청소대행, 모닝콜 서비스, 정기소독 등 기존에 호텔에서 볼 수 있었던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는 덕에 1인 가구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것이 성공적인 분양결과를 이끌었다는 평이다.
이에 ‘포항 엘리시움’은 최근 3개월 후로 계획돼있던 상가분양 일정을 앞당긴다. SH산업개발은 “고속터미널 이용객 수요를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에 오피스텔까지 완판을 기록하면서 상가분양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이 더욱 커지게 됐고 꾸준한 문의 및 분양요청에 의해 일정을 변경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본 주상복합 오피스텔은 1분 거리에 고속터미널, 5분 거리에 죽도시장, 15분 거리에 포항 여객터미널을 품고 있으며, 그 외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등 각종 편의시설의 인접으로 유동인구가 풍부하다.
KTX포항직결노선이 개통되고 나면 서울까지 2시간대에 이동이 가능해지는 등 보다 개선된 교통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복합환승시설 및 컨벤션센터의 설립으로 지역의 미래가치 또한 급증할 예정.
포항의 지반 특성상 지하공사에 대한 우려가 존재했으나 시공사인 우양토건과 금강에이스건설의 슬러리월 공급을 통해 지하지반공사를 마치고 현재 골조 공사를 진행 중에 있다.
추후 분양은 계약금 20%, 중도금 40%, 잔금 40% 조건으로 이뤄질 예정이며, 현재유명 커피전문점과 베이커리와의 사전협의가 진행 중이다. 상가 입주민은 중도금 40% 무이자대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민지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