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건국대 성신의봉사단 통해 태국어린이들에게 구강건강용품 후원

유디치과, 건국대 성신의봉사단 통해 태국어린이들에게 구강건강용품 후원

유디치과는 지난 6월 30일 건국대학교 성신의봉사단을 통해 태국 크라비에 위치한 반아오남마오학교 어린이들에게 구강건강용품을 후원했다.

건국대학교 성신의봉사단은 지난 달에 태국반아오남마오학교를 방문해 제기차기, 비석치기 등 한국 전통놀이에 대한 문화봉사를 비롯해 학교 건물 벽돌쌓기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쳤다.

특히 봉사단은 올바른 양치질과 구강건강을 위한 위생교육을 아이들에게 실시했다. 위생교육을 통해 아이들은 양치의 즐거움과 식사 후 양치 습관의 중요성을 인식했다.

유디치과는위생용품을 제대로 갖추지 못한 반아오남마오학교 어린이 60여 명에게 120개의 구강건강용품과 교육에 필요한 구강모형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건국대학교 성신의봉사단학생들과 태국어린이들이 봉사를 통해 서로의 문화를 공유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에 유디치과가 도움을 줄 수 있어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며 “유디치과는앞으로 더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의료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다양한 나눔활동을 위해 해외뿐 아니라 국내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후원을 진행 하고 있다.

지난해 7월 연세대와 고려대 봉사팀의 후원을 통해 국내 교육 소외지역에 있는 아이들에게도 구강건강 교육 및 물품을 후원했으며, 올해 1월 서울여대와 한남대, 고려대 해외봉사팀을 통해 필리핀과 베트남, 인도네시아, 캄보디아 아이들에게 구강건강용품을 전달 하기도 했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