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이나 장마 기간에는 날이 더우면서 습하기 때문에 아침에 한 피부화장을 계속 유지하기 힘들다. 때문에 여성들은 가볍게 바르고 수정할 수 있는 메이크업 제품을 선호하는 편이다.
특히 간편하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화장을 고칠 수 있는 에어쿠션은 최근 다양한 연령대의 여성들 사이에서 자주 활용되는 제품으로 꼽힌다.
이 제품은 다양한 기능을 가진 베이스를 팩트형 용기에 담아낸 것으로 기존에 일일이 순서대로 썬크림, 파운데이션, 비비크림 등을 발라야 했던 점은 개선시키고 기초 메이크업에 들어가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제조돼 사용이 간단하다. 이러한 특징은 바쁜 아침을 맞는 학생이나 직장인에게 어필되고 있다.
에어쿠션은 퍼프를 이용하면 메이크업이 필요한 부분에 제품을 원하는 만큼만 소량으로 찍어 바를 수 있다. 때문에 외출 후에 하는 수정 화장이 안 뜨는 법은 물론 과하지 않게 적당량 사용이 가능하다. 안에 내장된 화장품을 퍼프로 살짝 찍어 얼굴 중 커버가 필요한 곳에 두드려 덧바르면 된다.
제품을 선택할 때는 자신의 피부 타입과 톤에 맞는 호수를 선택해야 한다. 또한 구매하기 전에는 자신의 피부톤과 맞는지 테스트 할 필요도 있다.
또 안에 들어있는 성분과 기능을 잘 비교해서 가격대비 효과가 우수한 에어쿠션을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 특히 여름철에 필수인 썬 케어 기능과 이외에도 화장이 흘러내리지 않도록 지속성과 커버 기능이 강화된 제품을 고르면 여름철 메이크업을 오래 유지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2016 소비자선정 최고의 브랜드대상에서 기능성화장품 부문 대상한 브랜드 관계자는 “결점 있는 피부 커버와 피지의 효과적인 케어가 기대 가능한 TS 미라클 매트 쿠션과 같은 제품이 시중에 다양하게 출시되면서 장시간 피부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하게 유지할 수 있게 됐다”며 “최근에는 주름개선, 미백, 자외선 차단까지 동시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도 등장해 선호되고 있다”고 말했다.
김민지 (lif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