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소성렬기자] 디펜스게임 끝판왕 ‘손오공디펜스’가 드디어 게이머들과 만난다.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게임펍은 3D 액션 디펜스 ‘손오공디펜스’를 이동통신 통합 앱 마켓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금일(12일) 밝혔다.
참신한 장르와 소재로 눈길을 끈 ‘손오공디펜스’는 출시 전부터 사전 등록 30만을 돌파해 이용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손오공디펜스’는 중국에서 손오공을 주제로 출시된 약 100여개의 게임 중 수위에 꼽히는 성적을 거뒀으며, 중국 앱스토어 출시 후 최고 매출 순위 10위권 내 등극,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유지하고 있어 흥행성 측면에서도 이미 검증된 게임이다.
친숙한 서유기 영웅들이 등장하는 ‘손오공디펜스’는 적의 공격으로부터 ‘자하’를 지키는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다양한 맵의 특성을 고려해 원거리 및 근거리, 힐러 등 캐릭터들을 전략적으로 배치, 나만의 전략과 전술을 구사해 전투를 펼치는 신개념 디펜스 게임이다. 던전 클리어 위주의 기존 디펜스 게임과는 달리 영웅 캐릭터를 수집, 육성하는 RPG 요소가 결합돼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다른 유저와 PVP에서 승리해 보물을 빼앗으면 전투력 강화가 가능한 약탈전, 길드원들과 함께 공략하는 길드 던전, 무한의 탑, 보스전, 요일 던전 등 방대한 콘텐츠로 명실상부 ‘블록버스터 디펜스 게임’으로 꼽히고 있다.
게임펍 관계자는 “대규모 마케팅을 펼치지 않았는데도 사전 등록 10여일만에 참가자 3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손오공디펜스’에 대해 뜨거운 관심과 성원 보내주셔서 감사하다”며 “12일 원스토어 출시를 시작으로 이달 중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손오공디펜스’는 원스토어 게임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전등록 30만명 모집 돌파 기념으로 최고급 아이템으로 구성된 특별 패키지 아이템을 증정하며, 오는 17일까지 원스토어를 통해 게임 다운로드 시 3천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아울러, 구글플레이 스토어 출시 전까지는 겜셔틀, 모비 등 사전등록 전문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가 신청하면 사전 등록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