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이슈]카셰어링, 편의점에서 한다

전자신문 편집국에서 매일 아침 전자신문에 실린 다양한 기사 중 주요 콘텐츠를 골라 독자 여러분에게 브리핑해 드립니다. 쏟아지는 정보의 홍수 속에서 눈에 띄는 콘텐츠를 맞춤형으로 전해드리는 `전자신문 투데이 이슈` 서비스입니다. 8월 19일자 전자신문을 꼭 펼쳐 보세요.

[투데이 이슈]카셰어링, 편의점에서 한다

1.[20면]삼성생명이 삼성화재가 보유한 자사주와 삼성증권 지분을 9%씩 취득한다고 합니다. 업계는 삼성생명의 금융계열사 지분 매입을 금융 중간지주 전환을 위한 포석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 내년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삼성그룹의 지배구조 개편이 속도를 낼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되고 있답니다.

◇바로가기:삼성생명, 화재·증권 지분 추가 매입

[투데이 이슈]카셰어링, 편의점에서 한다

2.[17면]쏘카가 씨유(CU)와 업무협약을 맺고 편의점 카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하네요. 쏘카와 CU는 서울 CU동숭아트점에서 테스트 운영을 시작으로 편의점 카셰어링 서비스를 늘려갈 계획이랍니다. 앞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카셰어링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바로가기:CU 가서 “카셰어링이요”

[투데이 이슈]카셰어링, 편의점에서 한다

3.[16면]구글이 반독점법 위반 행위로 러시아에서 과징금을 물게 됐네요. 외신에 따르면 러시아 항소법원은 구글이 안드로이드폰 제조사에 구글앱 탑재를 의무화한 행위는 반독점법을 위반한 것이라며 항소를 기각했다고 합니다. 구글은 연방반독점국(FAS)이 부과한 과징금 685만달러(76억1700만원)를 내야 한다고 합니다.

◇바로가기:구글, 러시아서 반독점 위반…과징금 685만달러

[투데이 이슈]카셰어링, 편의점에서 한다

4.[2면]시스코시스템즈가 전체 직원 7%인 5500명을 구조조정합니다. 외신에 따르면 시스코는 구조조정으로 절감되는 자금을 사물인터넷(IoT)과 클라우드 등 `핵심 우선순위 부문`에 투자할 계획이랍니다.

◇바로가기:시스코, 5500명 감원…핵심 사업 부진 여파



김창순기자 c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