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신문인터넷 김제이기자]여기어때가 중소형호텔 제휴점 정보를 네이버 지도에 제공한다.
위드이노베이션(위드이노)는 중소형호텔O2O 서비스 여기어때에서 ‘네이버 지도’ 내 숙소 정보 및 예약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여기어때는 네이버 내 지도 상세보기에서 숙박제휴점 정보를 제공한다. 상호·전화번호·주소·사진 등 숙박시설 기본 정보뿐 아니라 이용요금과 프로모션·회원혜택·테마옵션 등 부가정보도 제공된다. 특히 여기어때 데이터베이스(DB)와 연동된 가격정보를 제공하며, ‘타임세일’을 통한 실시간 특가 정보도 공급된다. 위드이노 측은 "이번 지도 연동으로 중소형호텔 요금 정보가 보다 투명해지고, 이용자는 저렴한 가격으로 객실을 예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네이버 지도 상세보기에서 여기어때 예약 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다. 사용자는 네이버에서 중소형호텔 정보 검색 후 손쉽게 예약 및 결제를 마칠 수 있다. 오는 9월 1일부터 '네이버페이'로 결제하면 결제 금액의 3%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기존 네이버페이 자체 리워드 1%에 여기어때 예약 결제 시 포인트 2%가 추가 적립되는 것이다.
여기어때 마케팅팀 신철호 이사는 “여기어때의 고품질 숙박정보와 고화질 이미지를 네이버 이용자들에게 제공하게 됐다”며 “숙박업주는 네이버를 통한 홍보 효과로 객실의 공실율을 낮추고, 고객은 다양한 중소형호텔을 선택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어때는 네이버 지도 내 숙소 정보 및 예약 지원을 기념해 26~31일 페이스북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에서 가고 싶은 지역 모텔을 검색하고 업체정보 인증샷을 찍은 후 ‘여기어때?’ 공식 페이스북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김제이 기자 (kimje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