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9 "추석 연휴에도 G9직구는 배송 중"

G9는 오는 18일까지 `추석 연휴에도 G9직구는 배송중`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행사 기간 TV, 역시즌 패션상품, 디지털상품, 일본 라쿠텐몰 등 다양한 해외직구 상품을 할인 가격에 선보인다. 별도 마련한 `직구 추천 핫딜` 코너는 인기 직구 상품을 엄선해 10% 캐시백(환급)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G9 "추석 연휴에도 G9직구는 배송 중"

TV 구매고객에게는 구매금액에 관계없이 2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전국 무료배송, 무료설치 서비스를 적용한다. 수도권 이외 지역도 추가 배송료 없이 전달한다.

G9가 지난해 추석 직전 일주일(9월20~26일) 해외직구상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월 동기 156% 증가했다. 전주(9월13~19일)과 비교하면 68%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해당 기간 가장 많이 판매된 품목한 `아로마캔들〃향초`다. 전월 대비 4배(301%)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비타민`, `건강식품`, `바디·헤어케어`, 블루투스 스피커` 순으로 많이 판매됐다. 올해는 지난 1~7일 해외직구 상품 판매량이 전월(8월4~10일) 대비 20% 상승했다.

정소미 G9 해외직구팀장은 “명절 연휴 국내 상품 판매량은 감소하고 해외직구 상품 판매량은 증가하는 추세”라면서 “G9에서 편리하게 해외직구 상품을 구매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윤희석 유통 전문기자 pione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