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서비스 업체를 중심으로 일반 기업에서도 PC원격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객의 문제해결을 빠른 시간 내에 상담원이 직접 고객의 PC를 보면서 해결해줄 수 있어 많은 기업들이 선호하고 있는 추세이다. 기업은 고객의 요청에 불필요한 통화와 출장 방문의 시간과 비용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고 서비스를 받는 고객은 기업에게 빠르고 정확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양쪽의 만족도도 함께 높아져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런리모트는 고객의 PC를 상담원이 제어하는 원격지원과 내 PC 또는 사내 PC를 직접 제어하는 원격제어, 홈페이지에 설치해 고객문의를 실시간으로 응대할 수 있는 채팅 프로그램을 통합서비스하고 있다.
PC 원격서비스 전문업체인 런리모트는 원격지원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하기 위해 올 6월 런리모트 매니저를 출시하였다. 런리모트 매니저는 주로 매장이나 거래처 등 자주 원격 지원하는 PC를 매니저에 등록해서 사용하면 원클릭으로 원격지원이 가능한 원격지원 관리 서비스이다.
런리모트 매니저는 고객의 PC를 매니저에 한번 등록하면 기존의 복잡한 접속방식 및 인증절차 없이 상담원이 원클릭으로 PC 원격연결을 할 수 있다. 또한, 런리모트 매니저를 통해 등록된 PC에 공지사항을 보낼 수 있으며 원격연결 없이도 양방향 파일전송이 가능하다. 서비스 이용료도 기본요금 외에 매니저에 PC 10대 등록 시 월 3,000원으로 1대당 300원의 가격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런리모트 매니저는 PC원격 관리가 자주 이루어지는 POS, 솔루션 배포, 가맹점관리, PC유지보수 등의 업체에서 현재 3만여 개의 PC를 등록하여 사용 중이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한편 런리모트는 올 10월 한국세무사회와 함께 회원들을 위한 런리모트 PC원격 서비스 프로모션을 계획 중이라고 한다.
PC원격지원과 매니저, PC원격제어, 실시간 채팅 서비스는 별도의 비용 없이 런리모트 홈페이지에 회원 가입하면 2주간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런리모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