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샵 리빙윈도 입점설명회 개최

서울샵 리빙윈도 입점설명회, 오는 27일 SBA 본사에서 열려

SBA, 서울샵 리빙윈도 입점설명회 개최

[전자신문인터넷 강사완기자]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는 프리마켓 창업가들에게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울샵 리빙윈도' 입점설명회가 오는 27일 SBA 본사에서 열린다고 밝혔다.

'서울샵 리빙윈도'는 실시간으로 모바일에서 사용자, 상품, 판매자를 연결해주는 서비스로 다양한 생활용품 부터 독특한 공방의 액세서리까지 만날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을 넘어 모바일로 새로운 고객들과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판로로 프리마켓 창업가들에게 폭 넓은 기회를 제공한다.

현재까지 350여개 기업이 참가한 가운데 참여기업은 SBA가 운영하고 있는 다누리매장과 꿈꾸는청년가게의 입점을 통해 오프라인 판로를 지원받고 있다. 게다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온라인 판로를 제공받고 있다.

새로운 문화로 자리 잡은 프리마켓이 주말로 편중되어 전업으로 전념하기 힘들고 날씨와 짧은 운영기간으로 불편을 겪고 있어 SBA가 모바일 프리마켓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일회성, 지역제한으로 한정적이었던 프리마켓의 핸드메이드 상품을 접근성 좋은 모바일에서 손쉽게 만날 수 있는 서울샵 리빙윈도는 프리마켓 창업가에게 새로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고 말했다.

강사완 기자 (sw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