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대표 한상범 부회장)는 27일 파주 사업장에서 한상범 부회장 등 주요 경영진이 나서 수도권 11개 대학 이공계 학생과 교수 등 400여명을 초청해 채용설명회 `테크니컬 톡(Technical Talk)`을 개최했다.
참여 학생은 그룹별로 채용 상담을 한 뒤 LG디스플레이 전시관을 견학하며 첨단 기술을 체험했다. 각 그룹 현직 연구원이 직접 직무상담과 조언을 했다.
이어진 강의 세션은 LG디스플레이 연구개발(R&D) 주요 임원 강의, 디스플레이 전문 분야 교수진의 전공별 세미나, 한상범 LG디스플레이 부회장 특강 순으로 진행됐다.
강인병 최고기술책임자(CTO) 전무와 윤수영 연구소장 상무가 `LG디스플레이의 꿈과 비전`, `미래와 소통하는 창, OLED`를 주제로 강연했다. 전공별 세미나 세션은 참가 학생이 원하는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도록 꾸몄다.
한상범 부회장은 `새로운 시작, 두려움 없이 담대하게 나아가자`를 주제로 특강을 펼쳐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다.
한 부회장은 “꿈을 놓지 않고 도전하다 보면 마침내 새로운 길이 열릴 것”이라며 “새로운 길을 갈 때 △꿈을 향한 절실한 마음으로 △틀을 깨고 새로운 가치를 찾아 △열정과 도전으로 될 때까지 실행할 것”을 당부했다.
배옥진 디스플레이 전문기자 witho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