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팅 솔루션 전문기업 (주)리코코리아(대표이사: 사카이 하루히사)는 9월 28일 A3 고속 컬러 복합기 MP C2004SP, MP C2504SP, MP C3004SP, MP C3504SP, MP 4504SP, MP C6004SP 6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6종의 고속 컬러 복합기는 각각 분당 20매, 25매, 30매, 35매, 45매, 60매의 속도로 인쇄한다.
리코의 새로운 컬러 복합기 시리즈는 프린트, 복사, 컬러 스캔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팩스는 옵션 사항이다. 사용자의 문서 업무에 필요한 모든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제작된 본 복합기 시리즈는 패널상의 자동 바로가기 아이콘, 사용자 중심의 보안 컨트롤 기능, 솔루션이 강화된 리코의 워크스타일 이노베이션 테크놀로지(Workstyle Innovation Technology)를 통해 손 쉬운 정보 접근 및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리코의 새로운 컬러 복합기 시리즈는 2세대 10.1인치 스마트 조작 패널을 표준으로 탑재하고 있다. 새롭게 설계된 스마트 조작 패널은 안드로이드 v4.2 운영체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솔루션을 지원하는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 향상된 위젯, 빠른 속도의 반응 속도,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 등을 제공한다. 사용 편의성 향상을 위해 패널상의 모든 하드키는 소프트키로 대체되었으며, 사용자는 패널상의 웹 브라우저를 통해 직접 웹에 접속할 수 있다. 또한 웹 브라우저상의 PDF파일 지원을 통해 스마트 조작 패널상에서 PDF 파일을 보고 프린트할 수 있으며 USB 등의 이동장치에 저장할 수 있다.
본 복합기 시리즈는 핸드아웃, 전단지, 인보이스, 배너 등 다양한 종류의 제작물을 20/25/30/35/45/60PPM의 속도로 출력한다. 100매 ARDF(Automatic Reversing Document Feeder)를
사용해 더욱 신속한 문서 스캔이 가능하며 다양한 스캔-투(Scan-to) 기능을 활용해 디지털 파일의 공유가 가능하다. 계약서 등의 빠른 팩스 송부도 가능하며 용지 및 비용 절감을 위해 이메일 수신함으로도 팩스를 주고 받을 수 있다
리코의 새로운 복합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와의 연동을 통해 모바일 환경에서의 업무를 대폭 지원하다. 리코 스마트 디바이스 커넥터 앱을 다운로드 받아 조작 패널상의 QR코드를 스캔하거나 NFC(Near Field Communication)를 활용해 모바일 기기나 클라우드로부터 별도의 유틸리티, 소프트웨어, 드라이버 없이 문서를 직접 출력할 수 있다. 또한 복합기에서 문서 원본을 PDF 파일로 스캔하여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전송 가능하다. 다양한 스캔-투(Scan-to)기능을 활용하면 단 몇 분 안에 원하는 문서를 수신자에게 보낼 수 있고, 듀얼 네트워크 포트 옵션을 통해 복수의 네트워크에 동시 접속도 가능하다.
본 복합기 시리즈는 수기로 작성한 흑백 노트부터 풀 컬러 리테일 사이니지(Retail Signage)까지 다양한 형태의 문서를 출력한다. 또한 대량 용지 적재를 증대할 수 있어 끊김 없는 업무 진행이 가능하며, 혁신적인 롤러를 통해 용지 걸림 현상이나 말림 현상을 줄일 수 있다. A3 사이즈 300gsm까지의 폭 넓은 용지 지원과 1,200 x 1,200 dpi의 높은 스캔 해상도를 보장한다. 또한 복합기에 탑재된 인체 감지 센서는 사용자가 복합기에 접근시 기기가 자동으로 활성화되어 사용자의 대기 시간을 줄여주며 전력 사용을 절감한다.
이정민 기자 (jmle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