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릭앤리버코리아(대표 박재홍)는 오는 10월 4일 미디어 분야 구직사이트(www.mediadb.co.kr)를 전면 개편한다고 밝혔다. 신규 모바일 앱도 오픈할 예정이다.
이번 개편은 웹사이트 메뉴를 간소화해 가독성을 높이고 구직자 편의성 재고에 초점을 맞췄다. 사이트 메뉴를 크게 `크리에이터`와 `채용정보`로 나눴다.
크리에이터는 재직자용 코너로 △이력서 관리 △재직증명서 신청 및 발급 △급여 관리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채용정보 코너는 구직자가 맞춤 채용 정보 설정과 열람을 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새 홈페이지는 매일 올라오는 방송 미디어 분야 채용공고를 메인 화면에 노출해 구직자가 한눈에 채용 동향 파악할 수 있다. 또 크릭앤리버코리아를 통해 활동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소식과 직업을 소개하는 매거진 `더 어트랙티브` 코너를 마련해 콘텐츠를 보강했다.
함께 오픈 예정인 모바일 앱은 편의성을 더욱 강화했다. 미디어 분야 재직자는 앱을 통해 급여명세서 열람, 각종 증명서 발급 요청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채용 정보 기능도 대폭 강화해 맞춤 채용소식과 추천 채용정보를 알림 기능으로 신속하게 제공한다. 모바일을 통해 이력서 등록, 수정도 가능하다.
크릭앤리버코리아는 사이트 개편과 함께 10월 한 달 동안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바일 앱을 다운받는 사용자에게 추첨을 통해 연극 관람권을 증정하고 온라인 디자이너 편집숍 `17애비뉴` 이용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나유권 기자 ykn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