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가 청소년 음주ㆍ흡연 예방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9월 2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청소년 음주ㆍ흡연, 당신의 생각을 보여주세요!요!요!”를 주제로 청소년 음주ㆍ흡연예방 랩ㆍ힙합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인스타그램을 통해 참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음주ㆍ흡연예방에 대한 동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참가분야는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은 랩, 힙합, 댄스, 노래 등 4개 분야로 진행된다.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 모두 참가할 수 있으며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공모전 해시태그를 걸어 완성된 영상을 올리면 응모가 가능하다. 공모전 해시태그는 #Show_Your_Mind, #음주흡연예방_공모전, #여성가족부_청소년_랩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에는 f(x) 루나와 유튜브 스타 소근커플이 홍보 영상에 출연해 공모전을 홍보하고, 직접 음주•흡연 예방 캠페인 송을 제작해 공모전 샘플 음원으로 제공한다.
공모전 홍보영상은 여성가족부 홈페이지ㆍ블로그ㆍSNS 및 케이블채널 tvN과 음악방송 M-net 페이스북 및 쌍문ㆍ창동ㆍ노원ㆍ상계ㆍ매봉ㆍ도곡ㆍ대치역 7개 지하철 역사 스크린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접수된 응모작은 11월에 심사를 통해 1등 1팀 100만원, 2등 2팀 50만원, 3등 5팀 20만원 등 총 8팀에게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상금이 각각 수여된다. 입상작은 기존 홍보 영상에 편집을 통한 콜라보 영상 등으로 재편집되어 청소년 음주•흡연예방을 위한 홍보 콘텐츠로 활용될 예정이다.
이서현 기자 (ls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