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냉장고와 세탁기가 영국에서 최고 평가를 받았다.
영국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가 실시한 냉장고 평가에서 LG 냉장고가 1위를 차지했다. LG 냉장고(모델명 GBB59PZRZS)는 300ℓ 용량 상냉장〃하냉동 타입 제품이다. 냉장〃냉동 성능〃온도 유지〃사용 편의성〃에너지 사용량 등 대부분 항목에서 만점을 받아 총점 86점으로 1위를 기록했다.
이 매체는 LG 냉장고를 “테스트가 까다로운데 결과는 매우 우수하다”며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 제품 가운데 하나”라고 평했다.
이 제품은 인버터 리니어 컴프레서를 적용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안정적인 온도 유지가 뛰어나고 소음도 적다.
이탈리아 소비자 매체 `알트로콘수모(Altro Consumo)`가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도 LG 양문형 냉장고(모델명 GSJ960PZBZ)가 1위를 차지했다.
온도 유지, 냉장〃냉각 속도, 에너지 사용량, 소음 및 진동 등 주요 항목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이 매체가 양문형 냉장고를 평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영국 제품 평가 전문매체인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는 건조 겸용 세탁기 평가에서 LG 드럼세탁기(모델명 FH4A8FDH2N)를 1위로 평가했다.
이 매체는 “세탁, 탈수, 건조 등 탁월한 성능, 높은 에너지 효율과 저소음을 비롯해 다양한 세탁코스까지 갖춰 그동안 테스트했던 건조 겸용 세탁기 중 최고”라고 밝혔다.
LG 드럼세탁기는 세탁 9㎏, 건조 6㎏ 용량 제품으로 `다이렉트 드라이브(Direct Drive, DD) 모터`를 적용해 동급 제품 중 에너지 효율이 가장 높고 소음도 낮다.
박소라기자 sr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