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카드 배틀 모바일 RPG ‘큐라레: 마법도서관(이하 큐라레)’에 신규 콘텐츠 ‘스쿨워즈’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마도서 22종을 추가했다고 30일(금)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밀레토스 그랑제꼴’ 학교에서 벌어진 문과와 이과의 분쟁에 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큐라레 사서들은 이번 분쟁을 살펴보기 위해 학생복장을 착용하고 잠입 수사를 벌인다.
또한, 이성적인 이과 학생회장 푸앵카레와 모든 여성을 찬양하는 낭만파 시인 바이런, 수상한 티켓을 판매하는 사기꾼 ‘베네딕토’ 등 다양한 마도서 22종이 추가됐다. 아울러 보상에서 획득할 수 있는 5성의 SR등급의 마도서의 종류도 확대된다. 마도서 추가 외에도 신규 의상 6종도 추가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며 스마일게이트는 마력석 페이백(Payback) 이벤트도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유저들이 최대 600 마력석까지 결제 진행 후 사용한 만큼 마력석을 되돌려주는 추가혜택이다.
국내 대표 카드 배틀 RPG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큐라레에 대한 세부 내용은 이 게임의 공식 커뮤니티(http://cafe.naver.com/qura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큐라레는 국내 구글 플레이를 비롯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