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렌터카, 중형차 하루 대여료 2만원 `알뜰카` 출시

롯데렌탈(대표 표현명)은 롯데렌터카가 고객이 차종을 선택하지 않고 대여료를 기준으로 차량을 예약하는 `알뜰카`를 업계 최초로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렌터카, 차종 대신 대여료보고 예약하는 `알뜰카` 출시 (제공=롯데렌탈)
롯데렌터카, 차종 대신 대여료보고 예약하는 `알뜰카` 출시 (제공=롯데렌탈)

알뜰카는 고객이 예산에 맞춰 렌터카 대여료를 우선 선택하는 상품이다. 렌터카 이용고객 관점에서 만원 단위로 요금 상품구조를 단순화하고 차량 우선 예약에서 대여료 우선 예약까지 소비자 예약 방식을 다양화 것이 특징이다. 특정 차량 모델을 지정하지 않는 대신 최대 80% 이상 할인된 대여료로 알뜰하게 단기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다.

알뜰카 그룹은 △1000~2000cc 중형 이하 승용차 △2000~3000cc 대형 이하 승용차 △3000~3800cc 이하 고급 승용차 △SUV·RV △수입 중형차 △수입 고급차 등 6개로 나눠져 있다. 다양한 차량 그룹을 운영해 소비자 선택권을 넓혔다.

그룹별 1일(24시간) 대여료는 제주 오토하우스 기준 2만원부터 최대 6만원으로, 중형 이하 2만원, 대형 이하 4만원, 고급 이하 6만원, SUV/RV 5만원, 외산 중형 3만원, 외산 고급 5만원이다. 내륙은 중형 이하 3만원, 대형 이하 5만원, 고급 이하 7만원, SUV/RV 7만원, 수입 중형 7만원, 수입 고급 9만원이다.

알뜰카는 최소 1일(24시간)부터 이용할 수 있고 1일 초과 사용 시에는 6시간 단위로 대여료가 적용된다. 배정된 차종은 예약한 지점에서 렌터카를 인도 받을 때 확인할 수 있다. 제주 오토하우스를 포함한 전지점에서 롯데렌터카 회원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롯데렌터카는 알뜰카 출시를 기념해 오는 11월 말까지 추가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륙 전지점에서 그룹별 최대 3만원이 추가할인 돼 1일(24시간) 기준 2만5000원부터 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다(단 CDW 및 옵션요금 별도). 알뜰카 예약 및 프로모션 관련 자세한 내용 확인은 롯데렌터카 홈페이지(www.lotterentacar.net) 및 고객센터(1588-1230)를 통해 가능하다.

남승현 롯데렌탈 마케팅부문장(상무)은 “알뜰카는 뉴노멀 시대에 맞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 외에도 어떤 차종을 타게 될까 하는 기대감과 재미를 더한 일종의 럭키박스로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사회 트렌드(흐름)와 고객 필요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이겠다”이라고 말했다.


 

<롯데렌터카 알뜰카 대여요금 및 프로모션 요금>


롯데렌터카 알뜰카 대여요금 및 프로모션 요금


류종은 자동차/항공 전문기자 rje312@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