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대구과학관(관장 김덕규)이 대한민국 과학기술 50주년과 과학관 개관 3주년을 기념, 초·중학생 대상 제1회 전국학생과학신문공모전 `나도 과학기자`를 개최한다.
`나도 과학기자`는 자기 주도형 과학기사 기획, 취재, 기사 작성, 신문 편집 과정을 통해 과학과 인문학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대회다. 초등 4학년부터 중등 3학년까지 2~3명이 팀을 이뤄 응모할 수 있다.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눠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자연재해, 에너지와 생활, 기타 자유주제로 나만의 신문지면을 꾸미며 과학 상상력을 표현할 수 있다.
수상자에게는 국립대구과학관장상, 매일신문 사장상, 전자신문 사장상과 개인별 작품집 등이 수여된다. 수상작품은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소개될 예정이다.
김덕규 관장은 “이번 공모전은 참가 학생이 직접 과학기자가 돼 생활 속의 다양한 과학 이야기를 스토리텔링하면서 융합 사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대회”라면서 “많은 학생이 이번 공모전에 참가해 생활 속 과학 현상을 탐구하고 글을 써 보면서 `나도 과학기자`가 되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작품 접수 기간은 11월 14~18일이다. 출품료는 무료다.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에서 접수증 양식을 내려받아 출력해 작성, 공모 요강에 따라 응모하면 된다.
대구=정재훈기자 jhoon@etnews.com
-
정재훈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