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트와이스 'CHEER UP'(치어업), 가온차트 스트리밍 누적 1위 '등극'

출처:/ 트와이스 'CHEER UP' 앨범
출처:/ 트와이스 'CHEER UP' 앨범

걸그룹 트와이스 'CHEER UP'(치어업), 가온차트 스트리밍 누적 1위 '등극'

걸그룹 트와이스의 'CHEER UP'이 가온차트 2016년 스트리밍 누적 1위에 등극했다.



오늘(20일) 가온차트에 따르면 지난 4월25일 발표된 트와이스 두번째 미니앨범 'PAGE TWO' 타이틀 곡 'CHEER UP'은 2016년 42주차에 누적 스트리밍 9,373만3,703을 기록하며 올해 스트리밍 누적 1위에 올라섰다고 밝혔다.

'CHEER UP'은 이미 여러 음원사이트 2016년 최장 일간과 실시간 1위라는 기록을 세운 바 있다.

'CHEER UP'은 4월 발표된 곡이라는 상대적으로 불리한 누적 기간임에도 불구하고, 6개월도 되지 않아 올해 가온차트 최고 스트리밍 누적수까지 기록하며 올해 최고 히트곡임을 또 한번 입증하게 됐다.

특히 가온차트 2016년 누적 스트리밍 1위를 기록한 이날은 트와이스가 데뷔한 지 1년이 되는 날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를 더했다.

또한 오는 24일 컴백을 앞둔 트와이스는 올해 누적 스트리밍 1위는 물론 'CHEER UP'과 데뷔곡 '우아하게'의 1억 스트리밍,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 1억뷰 건 등의 대기록을 앞두고 있다.

이에 올해 누적 스트리밍 1위를 시작으로 역대급 신기록 행진을 이어나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24일 세번째 미니앨범 'TWICEcoster:lane1'을 발표하며 타이틀 곡 'TT'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한은숙 기자 esh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