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온뉴스 이소희 기자] SBS 시사교양 프로그램 ‘그것이 알고싶다’가 주간 TV 화제성 순위 비드라마 부문에서 1위에 등극했다.
굿데이터코퍼레이션에서 제공한 10월 3주(10.17~10.23) 주간 TV 화제성 순위 리포트에 따르면, 백남기 농민 사망사건의 진실을 다룬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TV 화제성 비드라마 부문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이는 1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MBC ‘무한도전’을 2위로 밀어낸 기록이자, 지상파와 종편, 케이블 채널의 프로그램을 모두 통틀어 비드라마 부문 순위 20위 권 내에 포함된 유일한 시사교양 장르의 프로그램이어서 더욱 의미가 있다.
지난 22일 방송된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살수차 9호의 미스터리 –백남기농민 사망사건의 진실’이란 주제로 방영됐다. 이날 방송에서는 백남기 농민의 죽음을 둘러싼 여러 의혹 가운데 물대포의 조준 살수 여부를 다각도의 현장 영상을 통해 검증하고 물대포의 위력을 객관적으로 실험한 내용이 전파를 탔다.
쟁쟁한 예능을 제치고 시사교양 프로그램인 ‘그것이 알고싶다’가 화제성 1위를 차지한 것은, 그간 여러 사회적 담론을 이끌어온 ‘그것이 알고싶다’의 저력이자, 각종 사회 현상들에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그 어떤 성역도 없이 꾸준히 취재하고 방송해 온 SBS 시사교양 PD들의 노력이 반영된 성과라는 평이다.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박진홍 CP는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과 관심이 반영된 것이기도 하지만 사건 자체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도 작용한 것이라 생각해서 감사한 마음과 무거운 책임감이 교차한다. 시청자들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 계속 성원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밝힘과 동시에 앞으로의 각오를 다졌다.
전자신문 엔터온뉴스 이소희 기자 lshsh324@entero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