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출연연구기관(출연연)이 보유한 첨단 과학 기술을 기업과 투자자에게 공개합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원자력연구원, 항공우주연구원, 기계연구원, 생명공학연구원, 화학연구원 등 대한민국 출연연은 통신, 정보, 바이오, 항공우주, 원자력, 화학, 의학, 소재부품, 컴퓨팅, 인공지능(AI), 생활과학, 에너지, 배터리 등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높은 수준의 과학 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출연연과 공공 기관에서는 해마다 수만개에 이르는 첨단 과학 기술이 쏟아집니다. 이 가운데 수많은 우수 기술이 빛을 보지 못한 채 연구소 창고에 잠들어 있습니다. 이 같은 첨단 기술을 대규모 공개합니다. 공짜로도 이전합니다.
전자신문은 출연연 첨단 기술을 민간 기업에게 연결해 주는 `테크비즈 코리아 2016` 행사를 12월 13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합니다.
`테크비즈코리아`는 연구기관에는 기술 사업화 성과를 높이고 기업에는 국내 최고의 연구진이 개발한 첨단 기술로 사업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장입니다.
전자신문사는 올해부터 모든 네트워크를 동원, 기술 사업화 연계를 지원합니다. 관심 있는 기업과 연구기관의 참여 바랍니다.
○행사명:테크비즈 코리아 2016○주제:`창조경제의 시작, 기술과 비즈니스의 만남`○일시:2016. 12. 13(화)~14(수) 오전 10시~오후 6시
○장소: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3층 E홀○주최·주관:전자신문사○후원:미래창조과학부, 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청○주요행사:출연연별 첨단 기술 이전 설명회, 연구결과물 전시회, 콘퍼런스, 내년도 정부 연구개발(R&D) 사업 설명회, 특구 기술 이전 설명회, 좌담회(과학기술정책 방향 이대로 좋은가) 등○문의:전자신문 테크비즈 코리아 운영사무국 (02)2168-9643(김태형 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