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부품 및 게이밍 기어 전문 브랜드 커세어(박재천 지사장 /www.corsair.com)는 크고 투명한 두 개의 강화유리 패널과 전면에 RGB LED팬의 멋진 외관, 다이렉트 에어플로우 패스(Direct Airflow Path)로 뛰어난 쿨링 기능을 보유, 컴팩트한 사이즈에 성능과 확장성을 모두 담아낸 PC케이스 ‘커세어 크리스탈 시리즈 460X RGB(CORSAIR Crystal series 460X RGB PC Cases/ 이하 460X RGB)’를 출시한다.
먼저 ‘460X RGB’는 ‘크리스탈 시리즈’라는 네이밍처럼 전면, 측면에 두 개의 강화유리 패널을 장착, 사용자들이 투명한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스템 내부를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올 블랙 스틸 외장으로 마감해 현대적이고 멋진 디자인과 견고함이 돋보인다. 케이스 전면에는 화려한 조명 효과를 낼 수 있는3개의 ‘SP120 RGB LED 팬’이 멋진 스타일과 뛰어난 쿨링 기능을 전하며 조명 효과와 색상 변경은 통합 전면 패널 컨트롤을 통해 간단히 조작이 가능하다.
‘460X RGB’는 컴팩트한 사이즈의 미들타워 케이스이지만 체계적인 공간설계로 풀사이즈의 ATX 보드와 여러 개의 GPU를 수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사용자들에게 필요한 PC 케이스의 성능과 확장성을 모두 전하며 특히 ‘다이렉트 에어플로우 패스(Direct Airflow Path) 기술’로 강력한 쿨링과 조용한 작동을 유지하게 만든다.
여기에 PC케이스 안 드라이브 케이지를 위로 이동시켜 시원한 공기가 전면 흡입팬과 가장 뜨거운 PC구성요소까지의 경로에 방해되지 않도록 다이렉트 에어 플로우 패스를 구축했다. 또한 보다 강력한 냉각을 위해 수냉식 쿨러를 장착할 수 있도록 전면에 240mm, 280mm 또는 360mm와 상단에 240mm의 라디에이터 공간을 지원한다.
‘460X RGB’는 쉽고 빠른 PC 구축을 위해 별도의 도구없이도 드라이브 설치가 가능하고 깨끗한 내부를 위해 드라이브 베이 커버(Bay cover) 하단에 파워서플라이 및 3.5 하드디스크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을 배치했다. 또한 PC 유지관리를 위해 케이블 라우팅 옵션과 고정끈은 경로에 방해되지 않도록 깔끔하게 숨겨져 있으며, 케이스 내부 시스템에 먼지가 쌓이는 것을 막기 위해 위, 아래, 전면의 3군데에 전체 먼지 필터가 있어 청소 또한 손쉽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