팡게임(대표 지헌민)은 무림을 소재로 한 모바일 무협 판타지 MMORPG ‘오빠모바일’을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고 15일(화) 밝혔다.
‘오빠모바일’은 명조 무림을 소재로 한 MMORPG로, 무림을 유람하며 전퉁적인 협객의 의리와 강호의 화려한 액션과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팡게임은 주요 타깃을 남성으로 잡고, ‘난세를 구할 오빠의 등장’, ‘남자들을 위한 오리엔탈 판타지’를 광고 카피로 내세우며 '오빠모바일'이라는 독특한 네이밍을 선보였다.
‘오빠모바일’의 가장 특징은 여러 가지 외형 아이템이다. 빠른 성장을 통해 신물과 펫, 날개, 탈것, 법구 등의 외형 아이템을 획득, 레벨업과 동시에 파워업 된 외형을 즐길 수 있다. 또 화면 가득 넘쳐나는 화려한 스킬 액션 등 풍부한 전투 표현 형식을 추가했고, 동시에 타이밍 좋게 적의 치명타를 피할 수 있는 ‘점프 컨트롤’의 재미도 갖췄다.
한편 ‘오빠모바일’은 진급던전, 경험던전, VIP던전, 문정강호와 같은 다양한 던전 시스템을 자랑한다. 또 전투를 도와주는 ‘동료’와 이동을 편리하게 하는 ‘탈것’이 존재하고, 다양한 랭킹을 제공하여 게임의 중독성을 높였다. 또 아이템을 강화하거나 합성, 정련을 할 수 있는 ‘제작 시스템’으로 파밍의 재미를, 수월한 파티플레이와 체계적인 문파 시스템으로 혼자가 아닌 ‘함께 하는’ 모바일 MMORPG의 재미를 맛볼 수 있다.
화사측은 모바일 무협 MMORPG ‘오빠모바일’의 구글플레이스토어 정식 출시를 앞두고 14일부터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전등록자에게는 4레벨 보석 3개(공격보석, 방어보석, 생명보석 각 1개)와 영웅 목걸이 도감, 황금카드 등 ‘오빠패키지’를 제공하며, 공식 카페에 인사를 남기면 강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100% 지급한다. 또 카페의 누적 회원수가 5천명을 돌파하면 50명에게 문화상품권을, 1만5천명 돌파시 30명에게 구글기프트카드를, 2만 5천명 돌파시 5명에게 삼성전자의 최신 휴대폰인 갤럭시S7엣지를 지급한다.
팡게임 ‘오빠모바일’ 담당자는 “‘오빠모바일’은 무협장르의 게임을 선호하고, 게임 피로도가 높은 3040 남성을 타깃으로 하고 있다. 남성이 갈망하는 이상향, 판타지라는 이름의 키워드로 남성들에게 어필하기 위해 ‘오빠(‘오’리엔탈 판타지에 ‘빠’지다) 모바일’이라는 네이밍을 선정했다”며 “’오빠모바일’의 빠른 성장과 외형의 변화, 파밍의 재미, 다양한 컨텐츠는 가장 완벽한 남자들의 판타지를 완성시켜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오빠모바일’은 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11월 구글플레이스토어를 통해서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