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비즈(대표 박영욱)는 스마트 홈페이지 빌더시스템 `올리사이트`를 선보였다. 전문 웹 지식 없이도 반응형 홈페이지를 쉽게 만들어 관리하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올리사이트는 방문자가 접속하는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만드는 빌더 시스템 부분까지 `반응형 웹기술`을 적용했다. 태블릿PC나 스마트폰으로도 홈페이지를 만들어 관리한다. 기존 홈페이지 빌더 제품이 대부분 PC에서 작업하는 환경만을 제공한 것과 차별화했다.
다양한 반응형 레이아웃 요소를 패턴화해 알고리즘을 만들었다. 사용자는 각 콘텐츠 모양을 선택하기만 하면 여러 형태로 반응형 웹사이트를 구축한다. 클라우드 시스템으로 별도 웹호스팅 설정과 비용을 신경 쓰지 않아도 된다.
일반 홍보?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다양한 용도와 형태를 지닌 웹사이트 구축을 지원한다.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나 사용자제작콘텐츠(UCC)를 활용해 홈페이지를 다채롭게 구성한다. SNS ID 인증 서비스 지원으로 별도 가입 없이 회원 서비스를 지원한다.
안드로이드와 iOS 등 모바일 애플리케이션도 지원한다. 고객 주문과 문의, 댓글 등 다양한 피드백을 주고받고 검색엔진최적화(SEO)도 직접 관리한다. 신청, 설문, 예약, 문의 등 다양한 구성 요소를 만드는 `폼빌더` 기능도 제공한다.
▶운용체계:DELL PowerEdge R420 Server/CentOS 7.0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손쉽게 반응형 웹사이트를 제작·관리하는 홈페이지 빌더
▶문의: (070)7703-9588
[박영욱 넥스트비즈 대표]
“온라인 마케팅 중요성이 갈수록 커지면서 스마트폰을 포함한 모바일 환경에서 웹사이트는 필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이 비용과 시간적 문제로 웹사이트 제작과 관리를 포기하는 일이 많습니다.”
넥스트비즈가 개발한 올리사이트는 한 번 선택하면 바꾸기 힘든 코딩형 템플릿 방식이 아닌 색상과 레이아웃을 패턴화한 알고리즘에 기반을 둔 빌더 시스템이다. 사용자가 간단히 패턴을 선택하고 조합해 다양한 형태의 사이트를 만드는 환경을 제공한다.
박영욱 넥스트비즈 대표는 “사업을 하다보면 처음에는 쇼핑몰 계획이 없다가도 나중에 온라인 판매 기능 추가가 필요할 때가 있다”면서 “올리사이트를 이용하면 별도 쇼핑몰을 구축하는 게 아니라 간단히 기능을 켜는 것만으로 쇼핑몰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홈페이지 운영자가 고객에게서 받는 피드백 중요성도 고려했다. 스마트폰으로 어디에서나 고객 피드백을 푸시로 받아보는 기능을 넣은 이유다. 웹에 익숙하지 않은 사업자도 쉽고 빠르게 자신의 사업을 온라인에서 마케팅하도록 돕는다.
향후 회원관리를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스템과 예약 시스템, 이러닝 시스템, 간편 결제 시스템 등을 추가한다. 내년 초 협업 커뮤니케이션 빌더 시스템 `올리톡` 출시도 준비 중이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