퀀텀,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 ‘스토어넥스트 5.4’ 출시

퀀텀,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 ‘스토어넥스트 5.4’ 출시

퀀텀(지사장 이강욱)은 대용량의 비정형 데이터의 효율적인 관리와 높은 확장성을 제공하는 콘텐츠 관리 스토리지 솔루션인 ‘스토어넥스트 5.4(StorNext5.4)’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 솔루션은 기존 스토어넥스트 제품군과 통합되어 사용할 수 있다. 아마존웹서비스(AWS)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넷앱 스토리지그리드, IBM 클레버세이프, 스케일러티 링 등 써드 파티 오브젝트 스토리지를 비롯해 기존 퍼블릭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연동시켜 하나로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다이나믹 애플리케이션 환경(DAE)을 제공해 자산 관리, 데이터 관리, 데이터 공유 등을 비롯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의 효율적인 관리를 통해 전체 운영비용의 절감이 가능하다.

퀀텀은 고객들이 매우 까다로운 환경에서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도록 비용효율성과 성능이 뛰어난 다계층 스토리지 솔루션을 공급하는데 주력해왔다. 이번에 발표된 스토어넥스트 5.4는 지난 2년간 발표된 퀀텀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 포트폴리오의 가장 최신 솔루션이다.

이 기간 동안, 퀀텀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지속적인 리더십을 확보해 왔으며, 영상 관제와 유전체학, 학술 연구, 공공 보안 등으로 적용 분야로 영역을 확대해왔다. 그 결과, 퀀텀의 스케일 아웃 스토리지 매출은 매년 56% 증가하는 등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21분기째 연속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스토어넥스트 5.4 사용자들은 이 스토리지에 내장된 스토어넥스트 스토리지 매니저의 새로운 기능을 통해 퍼블릭 클라우드 계정과 기존의 써드 파티 오브젝트 스토리지(개인 클라우드) 내/외부로 데이터를 원활히 이동시킬 수 있다.

이처럼 스토어넥스트를 통해 관리되는 계층화 스토리지 환경을 확장시킴으로써 기존 투자를 보호하고 클라우드 스토리지에 대한 관리의 복잡성과 투자비용을 낮출 수 있다.

또 이 스토리지는 현재 AWS(S3, Glacier, GovCloud, C2S) 및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 대한 지원을 제공하며, 표준 S3 프로토콜을 통해 구글 클라우드와의 연결을 지원한다. 또 넷앱 스토리지그리드, IBM 클레버세이프, 스케일러티 RING을 지원하며, 향후 다른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과의 통합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스토어넥스트 5.4에 내장된 DAE(Dynamic Application Environment)는 고성능의 공유된 스토리지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들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해주는 스토어넥스트 기반 액셀리스 워크플로우 스토리지 어플라이언스의 가상 컴퓨팅 공간이다.

DAE는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위해 전용 서버 및 추가 네트워킹 환경을 구축할 필요가 없어 애플리케이션 구축과 유지의 복잡성, 시간, 비용을 절감시켜준다. 아울러 새로운 엑셀리스(Xcellis)는 고성능 및 소규모 구축에 대한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저렴한 비용으로 SSD 기반 메타데이터 스토리지를 제공한다.

스토어넥스트 5.4는 현재 아티코(Artico) 아카이브 어플라이언스는 물론, 새로운 엑셀리스, 스토어넥스트 M-시리즈, 스토어넥스트 프로 솔루션과 함께 사용할 수 있다. 현재 지원 계약을 맺고 있는 스토어넥스트 5 사용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