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수능 수험생 할인+α…동반가족 3인도 30%

코레일이 수능 수험생과 가족이 기차여행으로 휴식과 충전 기회를 갖도록 `수험생 응원 이벤트 2탄`을 19일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진행한다.

코레일은 현재 진행 중인 수능 수험생 KTX 30% 특별 할인에 이어 수험생과 동반가족 3인에게 코레일 대표 상품인 5대 벨트 관광전용열차 운임을 30% 특별 할인한다. 관광전용열차는 O-트레인(중부내륙관광열차), V-트레인(백두대간협곡열차), S-트레인(남도해양열차), DMZ-트레인, 정선아리랑열차, 서해금빛열차 등이다.

또 기차타고 전국을 누비는 무제한 자유여행패스 `내일로` 티켓 5일권을 구입할 때 수험표를 보여주면 이용기간을 이틀 연장 받을 수 있다.

KTX 수능 수험생 할인+α…동반가족 3인도 30%

코레일관광개발이 제공하는 다양한 제휴할인 혜택도 있다. 바다열차 20%, 레일크루즈 해랑 10%, 서울역 선상도시락(공씨네 주먹밥, 슬런치 팩토리, 바비박스, 와작) 10%, 곡성 강빛마을 펜션 30% 할인 등을 수험생에게 제공한다. 수험생 할인 혜택을 받으려면 수험표를 소지하면 된다. 혜택은 역 창구 등 현장에서 구입할 때만 적용된다.

홍순만 코레일 사장은 “수능 수험생과 가족이 수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기차여행을 즐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새 출발을 위한 재충전의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주문정 산업경제(세종) 전문기자 mjjo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