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PC에서도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는 하루 1,000만명 이상이 이용하는 이모티콘의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이용자와 작가들에게 더 큰 혜택과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카카오 이모티콘샵’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카카오 이모티콘샵은 PC나 모바일웹에서도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카카오 계정 기반의 웹서비스다. 카카오의 유료 이모티콘 상품을 인기순 또는 최신순으로 매일 업데이트해서 보여주며, 구매 전 원하는 이모티콘을 미리 찜하거나 검색할 수도 있다. 개별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카카오톡에서 어떻게 재생되는지 영상과 사운드를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보내줘 편리하다.
카카오 이모티콘샵이 오픈함에 따라 이용자 편의성이 대폭 향상됐다.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인앱결제가 어려웠던 이용자도 이모티콘을 구매할 수 있게 된 것이다. 결제 수단도 카카오페이, 문화상품권, 휴대폰 결제, 신용카드 등 다양하다.
친구들에게 간편하게 이모티콘을 선물할 수도 있다. 선물하고자 하는 이모티콘과 선물받을 카카오톡 친구를 선택해 결제하면 된다. 그 동안 친구에게 이모티콘 선물하기를 하지 못해 아쉬웠던 아이폰 이용자들에게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 김희정 톡아이템파트장은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모티콘을 구매하고, 선물할 수 있게 되어 이모티콘 시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모티콘 판매 채널이 확대됨에 따라 이모티콘 작가도 더 많은 수익 창출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소성렬기자 hisabisa@etnews.com